희망 잃지 않은 손흥민, "아직 끝난 건 아니다"(일문일답)

글쓴이: shsh77  |  등록일: 06.18.2018 09:48:55  |  조회수: 432
계속해서 한 숨만 나왔다. 그래도 한국 대표팀의 '에이스' 손흥민은 희망을 잃지 않았고, 아직 경기는 끝나지 않았다고 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월드컵 대표팀은 18일 오후 9시(이하 한국시간)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F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스웨덴에 0-1로 패배했다.

경기 후 손흥민은 "실점하지 않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실점하면 두 골을 넣어야 하는 상황이 되기 때문이다. 실점하지 않으려 노력했지만 잘 되지 않았다. 유효 슈팅이 없는 것은 공격수들의 책임이라고 생각한다. 아쉽다. 골을 넣지 못했을 땐 당연히 공격수들이 책임을 져야하는 문제다"며 아쉬운 소감을 밝혔다.

한국 대표팀의 에이스 손흥민은 좌측면과 최전방을 오가며 활발하게 움직이며 공격을 진두지휘했다. 그러나 결정적인 찬스가 없었고, 결국 득점을 만들지 못하며 패배를 지켜봐야 했다.

이에 대해 손흥민은 "미팅을 많이 했다. 유럽에서 뛰는 선수들에 비해 우리의 실력이 떨어지는 건 사실이다. 공간을 주면 안 됐기 때문에 선수들끼리도 많은 이야기를 했다. 열심히 노력했는데, 결과가 좋지 않다보니 너무 아쉽다. 뭐라고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답했다.

그래도 손흥민은 희망을 잃지 않았다. 멕시코와 2차전에서 격돌하는 손흥민은 "굉장히 준비를 잘했다는 느낌을 받았다. 독일을 꺾을 정도면 우승 후보라고 해도 손색이 없는 팀이다. 수비할 땐 거칠더라. 굉장히 인상적으로 봤다. 아직 끝난 건 아니다. 당연히 힘들겠지만, 선수들 모두 기죽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희망을 놓지는 않았다.

[손흥민 일문일답]

- 준비했던 것이 잘 안 됐나

실점하지 않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실점하면 두 골을 넣어야 하는 상황이 되기 때문이다. 실점하지 않으려 노력했다.

- 유효슈팅이 없었는데

공격수들의 책임이라고 생각한다. 아쉽다. 골을 넣지 못했을 땐 당연히 공격수들이 책임을 져야하는 문제다.

- 스웨덴전 준비

미팅을 많이 했다. 유럽에서 뛰는 선수들에 비해 우리의 실력이 떨어지는 건 사실이다. 공간을 주면 안 됐기 때문에 선수들끼리도 많은 이야기를 했다. 열심히 노력했는데, 결과가 좋지 않다보니 너무 아쉽다. 뭐라고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 판정 아쉬움에 대한 이야기가 많은데

모르겠다. 이기면 좋은 것이고, 지면 나쁜 것이라고 생각한다. 잘 봐줬으면 하는 마음은 항상 있다. PK 상황은 잘 모르겠다. 비디오 분석으로 더 정확하게 봤을 거라고 생각한다.

- 멕시코 경기를 보면서 어떤 인상

굉장히 준비를 잘했다는 느낌을 받았다. 독일을 꺾을 정도면 우승 후보라고 해도 손색이 없는 팀이다. 수비할 땐 거칠더라. 굉장히 인상적으로 봤다. 아직 끝난 건 아니다. 당연히 힘들겠지만, 선수들 모두 기죽지 않았으면 좋겠다.

- 페널티킥 허용한 김민우

고개를 숙이고 있길래 고개 떳떳하게 들라고 했다. 민우 형이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려다 실수한 것인데, 위축되지 않았으면 좋겠다. 사람은 로봇이 아니다. 누구나 실수를 한다. 기죽지 말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한다. 같은 선수로서 그런 모습을 보면서 마음이 아프다.

- 한국과 스웨덴 준비 완성도는

월드컵은 쉽지 않은 무대다. 서로 분석을 많이 했기 때문에 누가 잘했는지, 못했는지를 따지기 보다는 결과를 받아들여야 한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