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11월 24일)

문지혜 기자 입력 11.24.2020 01:44 PM 조회 2,662
주식시장은 어제보다 훨씬 더 강력한 rally mode를 가동시키며 이틀연속 상승momentum을 이어갔다. 

글로벌 증시가 대부분 상승한 가운데 첫 여성 연준의장이었던 재닛 옐런이 차기 행정부의 재무장관으로 발탁됐다는 소식은 추가 경기부양책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강세로 출발한후 잠시 혼조세로 밀렸다 폭등세에 돌입한 장은 요동침없이 rally mode를 지켰다. 

DJ가 6일만에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3만 포인트선을 돌파한 가운데 S&P 500은 3대지수들중 가장 크게 올라 11월 9일 사상 최고치에서 불과 3포인트 모자란 지점까지 폭등했다. 

어제부터 코로나 백신에 대한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한 상황에서 대표적인 비둘기파인 재닛 옐런이 재무장관에 임명되면 자연스럽게 추가 경기부양책을 이끌어 낼거라는 기대감은 강력한 panic buying으로 이어져 나만 빼고 장이 오를 것을 조바심내는 심리가 제대로 자극됐음을 나타냈다. 

한편 URBN는 기대치를 크게 능가한 실적호조에도 불구하고 이미 3개월동안 크게 폭등했다는 분위기 속에서 찔끔 떨어져 2주전 기록했던 1년 7개월 최고치에서 8% 하락한 지점에 머물렀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