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9월 21일)

문지혜 기자 입력 09.21.2020 01:53 PM 조회 4,539
주식시장은 초반의 폭락세를 크게 완화시키고도 3일연속 떨어지는 것을 모면하지 못했다. 

글로벌 증시가 대부분 하락하고 호재로 작용할만한 소식이 전혀 없는 가운데 투자심리는 3일째 팔자 쪽으로 쏠림현상을 나타냈다. 

출발과 함께 폭락세로 무너진 장은 후반에 제대로 탄력받으며 하락momentum이 이쯤에서 멈출 수 있다는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지난주까지 3주 연속 하락한 주를 기록했던 장이 또다시 월요일부터 추락하자 장중 1000 포인트 가까이 폭락한 DJ를 비롯해 NASDAQ과 S&P 500도 9월 3일 이후 가장 크게 그리고 3개월만에 두번째로 크게 무너졌다. 

그러나 추가 경기부양책이 아직도 합의되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재확산에 따른 유럽의 두번째 봉쇄 가능성까지 매도심리를 자극했음에도 불구하고 막판에 급증한 dip buying은 panic buying수준으로 발전하며 장을 반등시켰다. 

한편 DPZ는 3일째 장이 떨어지는 동안 별다른 소식없이 3일연속 올라 8월2 4일 기록했던 사상 최고치를 향해 다시 상승하고 있음을 나타냈다. 

김재환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