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트럼프, "코로나19로 시진핑에 대한 감정 달라져"

김나연 기자 입력 08.11.2020 09:41 AM 조회 6,866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11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관계가 좋았지만, 코로나19 국면에서 달라졌다고 말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11일) 폭스 스포츠 라디오 방송 인터뷰에서미중 간 1단계 무역 합의를 거론하며지신은 시진핑과 매우 좋은 관계를 갖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자신은 시진핑을 좋아한다면서도,이제는 똑같게 느끼지 않는다고 말했다.

또 코로나19 사태 와중에 자신의 감정이 달라졌다면서 시진핑과 오랫동안 이야기를 나눠보지 않았다고 로이터통신은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19 사태의 여파가 무역 갈등보다 훨씬 나쁘다는 취지로 말했다고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현재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19 책임론 등을 둘러싸고 중국과 냉전에 돌입한 상태이다. 

코로나19 재확산과 대응 부실 논란 등과 맞물린 지지율 하락으로 고전을 면치 못하는 가운데 전방위적 중국 때리기로 반전 모색에 나서왔다.

트럼프 대통령은 어제(10일) 백악관에서 열린 코로나19 태스크포스(TF) 브리핑에서도 미국이 중국과 체결한 1단계 무역 합의를 두고 별 의미 없다고 평가절하했다.

앞서 미중은 지난 1월 중국이 농산물을 포함해 미국산 제품을 대규모로 추가 구매하고, 일부 제품의 관세율을 낮추는 내용의 무역합의를 체결했다.

최근 재선을 노리는 트럼프 대통령이 각종 여론조사에서 민주당 대선후보 조 바이든 전 부통령에 열세를 보이면서 '미중 무역 합의'를 흔들어 자신에게 유리한 '대선 어젠다'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전망이 일각에서 제기돼왔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