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8월 7일)

문지혜 기자 입력 08.07.2020 01:55 PM 조회 3,866
주식시장은 4일 오르고 하루 엇갈린 이번주를 상승한 주로 마무리했다. 

글로벌 증시가 혼조세를 보인 가운데 예상보다 개선된 고용지표에도 불구하고 심화될 조짐을 나타내고 있는 중국과의 외교갈등은 투자심리를 압박했다. 

출발과 함께 sell off mode로 꺾였다 막판에 탄력받은 장은 끝내 혼조세를 넘어서지 못했다. 

이번주내내 5일연속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우며 올해들어 처음 7일 연속 올랐던 NASDAQ이 8일만에 하락세로 꺾이며 어제와 그저께 올랐던 것을 싹다 지워버린 지점까지 추락했다 반등한 가운데 S&P 500은 아주 근소한 차이로 어제 5개월반 최고치를 살짝 넘어서며 DJ와 나란히 상승반전하는데 성공했다. 

코로나 경기부양책이 아직 합의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이번 주말 극적인 타결이 이뤄질 수 있다는 기대감이 남아있음을 암시하듯 매도세의 압박은 개장내내 단순한 profit-taking수준을 넘어서지 않았고 dip buying은 막판에 눈에 띄게 활발해졌다. 

한편 YELP는 기대치를 능가한 실적결과에도 불구하고 3개월만에 가장 크게 떨어진 최악의 날을 나타내며 올해들어 37% 폭락한 지점까지 밀리고도 3월 19일 찍었던 8년 최저치에서는 여전히 70%이상 폭등한 상태에 머물렀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