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LAT “CA 주민들, ‘코로나 19’에 무감각”

주형석 기자 입력 07.04.2020 07:25 AM 조회 10,012
LA Times는 ‘코로나 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이제 사람들이 긴장하지 않고 있다고 했다.

LA Times는 어제(7월3일) 기사에서 LA 시민들이 ‘코로나 19’에 대한 공포심을 잃고 있다며 ‘코로나 19’에 노출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경각심을 가져야 하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더 이상 신경쓰지 않는다는 것이다.

LA Times는 무신경한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코로나 19’가 활개를 치고 있다며 대재앙으로 가고 있는 것 같다고 했다.

사람들이 무신경해진다는 의미는 정부의 캠페인에 반응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Santa Cruz 카운티 보건국의 게일 뉴월 박사는 개빈 뉴섬 주지사의 명령에 사람들이 따르지 않고 있다고 최근에 나타나는 시민들 분위기를 전했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명령을 지키지 않다보니까 단속을 하는 것도 사실상 불가능한 형편이다.

게일 뉴월 박사는 Santa Cruz 카운티 경우 시민들 통제를 포기했다고 털어놨다.

지난주 해안가 폐쇄를 명령했지만 사람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바닷가로 나가서 모래위에서 선텐을 하고, 바다에서 수영하는 등 평상시와 다름 없는 모습을 보였고 단속은 이뤄지지 않았다.

다수의 사람들이 명령을 지키지 않을 때 더 이상은 강제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설명이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