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연방 상원도 홍콩보안법 제재법안 통과..트럼프 서명 남아

김나연 기자 입력 07.02.2020 11:59 AM 수정 07.02.2020 12:01 PM 조회 3,823
연방 상원이 오늘(2일) 중국의 홍콩보안법 시행에 관여한 중국 관리들과 거래하는 은행들을 제재하는 내용의 법안을 통과시켰다.

이는 어제(1일) 하원이 법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켜 상원으로 보낸 지 하루 만에 신속히 이뤄졌으며 이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서명만 남겨놓게 됐다.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상원은 오늘(2일) 중국의 홍콩 자치권 침해에 협력하는 은행들을 제재하는 내용 등이 담긴 법안을 만장일치 동의로 승인했다.

법안에는 홍콩보안법을 시행하는 중국 관리들과 거래하는 은행에 불이익을 주는 내용이 담겼다.

홍콩 자치권 침해를 돕는 단체와 그들과 거래하는 금융기관도 제재를 받게 된다.

또 연방 국무부는 홍콩에 대한 '한 국가 두 체제' 모델을 훼손하려는 관리들에 관해 매년 의회에 보고해야 하며 대통령은 이들의 자산을 압류하고 미 입국을 막는 권한을 갖는다고 블룸버그통신은 전했다.

당초 이 법안은 공화당의 팻 투미, 민주당의 크리스 반 홀렌 상원의원이 발의해 지난주 상원에서 구두 표결로 통과돼 하원으로 갔지만, 하원에서 약간 수정돼 다시 상원을 통과하는 과정을 밟았다.

로이터는 법안 통과와 관련해 과거 영국 식민지였다가 중국의 가장 자유로운 도시이자 국제 금융 중심지로 번창한 홍콩의 자치권 침해에 대한 미국의 우려를 반영해 양당이 압도적인 초당적 지지를 보낸 드문 사례라고 전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