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트럼프 대통령, 코로나19 확산에 많은 사망자 발생할 것

이황 기자 입력 04.05.2020 06:54 AM 조회 7,025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해 미국이 '치명적(deadly) 시기', '참혹한(horrendous) 시기'에 진입하고 있다면서 많은 사망자가 발생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전시 대통령'을 자임해온 그는 현 상황을 '전쟁'에 거듭 비유하며 사망자 발생 전망과 관련해 1 - 2차 세계대전 사망자 수에 비교하기도 했다.

그러면서도 어느 시점에서는 크고 힘든 결정을 내려야 한다며 경제활동 정상화에 대한 의지를 거듭 피력했다.

주류 언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어제(4일) 코로나19 태스크포스의 백악관 브리핑에서 아마도 이번 주와 다음 주 사이가 가장 힘든 주가 될 것이라며 불행히도 많은 사망자가 발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조처를 하지 않은 것보다는 사망자 발생 규모가 훨씬 작을 것이라고 했다.

그는 특히 우리가 이러한 종류와 같은 사망자 숫자를 일찍이 보지 못했다고 진짜 믿는다면서 세계대전, 1차 세계대전 또는 2차 세계대전에 비유했다. 그러면서 매우 나쁜 숫자에 다가가고 있다고 말했다.

블룸버그통신은 트럼프 대통령이 구체적 추정치 제시 없이 코로나19 사망자 수가 과거 세계대전 사망자 수와 대등할 수 있다고 비교했다고 보도했다.

특유의 화법 스타일을 볼 때 미국의 코로나19 확진자 수의 급증세가 이어지는 상황에 대한 심각한 인식을 드러낸 것으로 보인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