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미국 경기부양 현금 지급에 사기 기승 주의보

박수정 기자 입력 03.29.2020 08:21 AM 수정 03.29.2020 09:36 AM 조회 12,903
전국적으로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사상 최대의 경기부양책을 마련한 가운데 이에 편승한 사기범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연방정부는 경기부양법에 따라 연 소득 7만5천달러 이하 국민 개개인의 호주머니에 천200달러 수표를 꽂아줘 경제를 되살리겠다는 구상인데, 사기꾼들은 이를 악용해 개인 지갑을 털어가려 한다는 것이다.

시민단체들은  체크카드·신용카드 정보를 제공할 경우 연방 정부의 현금 지원을 즉시 받을 수 있다고 주장하는 전화사기 사례가 접수됐다고 밝혔다.

사기범들은 천∼만4천달러의 정부 지원금을 받을 자격이 있다면서 금융 정보를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가 발행한 것처럼 꾸민 위조 수표를 우편으로 발송하거나 가짜 사이트를 만들어 은행 계좌번호 등을 빼내는 사기 범죄도 이어지고 있다.

또 천200달러 현금 지급과 관련한 문자나 이메일을 보내 악성 코드를 심는 피싱 사기도 등장했다.
연방수사국(FBI)과 주 정부 검찰은 천200달러 지급을 위해 필요하다며 개인 정보와 금융 정보를 요구하는 전화나 문자,  이메일을 받을 경우 이에 응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뉴욕주의 러티샤 제임스 법무장관은 이날 성명을 내고  "누군가가 문자를 보내 정부가 발급한 수표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할 경우 피싱 사기범일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제임스 법무장관은 "현금을 빨리 받을 수 있다는 사람에게 돈을 지불해선 안 된다"며 "정부가 현금을 지원할 때 선불이나 수수료를 요구하는 경우는 없다"고 말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