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2월 6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2.06.2020 05:24 PM 조회 2,561
1.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에 대한 상원 탄핵심판이 무죄 결정으로 끝난 데 대해 거침없는 발언을 쏟아내면서 자축했다. 또 탄핵 추진을 시도한 민주당에는 맹비난을 퍼부었다.

2.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임기 중 재정 상황이 더 나아졌다고 생각하는 미국인의 대부분은 백인 남성인 것으로 조사됐다. 흑인과 히스패닉계는 백인 유권자보다 불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2020 백악관행 레이스에서 개막전이었던 아이오와 코커스의 민주당 경선에서 피트 부티지지 후보와 버니 샌더스 후보간의 격차가 고작 0.1 포인트으로 나타나 재검토까지 실시할 것으로 예고되고 있다. 민주당 전국위원회는 재검토가 불가피해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 최종 아이오와 승자가 결정되기까지는 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4.신종 코로나러이스의 진원지인 중국 우한에서 3차로 철수하는 미국인 약 320명이 텍사스주와 네브래스카주에 격리될 예정이다. 탑승객들은 이후 네브래스카 주 방위군 훈련기지 인근에서 14일간 격리될 예정이다.

5.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가 636명까지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확진환자도 3만명을 넘어섰다.

6.전세계적인 확산 우려를 낳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존재를 세상에 처음으로 경고했던 중국 의사 리원량이 숨졌다. 리원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초기 마스크 등 아무런 보호 장비 없이 환자를 돌보다 감염됐었다.

7.한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환자가 어제 하루 동안 4명 더 확인돼 확진자가 23명으로 늘었다. 이에따라 한국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연구에 10억원을 긴급 투입하기로 했다.
8.영주권과 취업비자 수속자들은 2월 24일 이전에 받은 금지대상 퍼블릭 차지,공적부조를 신고하지 않아도 된다고 이민서비스국이 발표했다. 그러나 2월 24일부터 취업비자 청원과 비자변경, 연장 신청서, 영주권 신청서를 제출할 때에는 반드시 새 양식을 사용해야하고 I-944도 작성해 제출해야 한다.

9.연방이민세관단속국 ICE가 피난처 주를 선언한 캘리포니아 주 정부간 갈등의 골이 깊어지고 있다. 특히 오렌지카운티 셰리프국장이 피난처 법으로 불체자 수백여명이 재범을 저지르는 상황을 막지 못했다고 성토한데 대해 ICE는 맞장구 치면서 여론몰이 나섰다.

10.한인 정치력 신장의 분수령이 될 3월 예비선거의 유권자 등록 마감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이에 따라 LA한인회는 한인회관에서 유권자 등록을 직접 돕고 한인 민주당 협회와 함께 마켓과 교회 등에서 캠페인을 통해 한인들의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11.마크 에스퍼 국방장관은 이란과 함께 북한을 끊임없는 경계가 필요한 불량국가로 꼽으며 이들이 가하는 지속적인 위협을 거론했다. 이러한 발언은 북한이 새로운 전략무기를 거론하는 등 미북간 교착.긴장이 장기화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12.연방 법무부와 주 검찰총장으로 부터 반독점 조사를 받는 구글이 이번에는 특허 침해 의혹으로 조사를 받게 됐다. 이는 무선 스피커 업체 소노스가 ITC에 구글이 자사 기술을 훔치고 특허를 침해했다며 소송을 제기한 데 따른 것이다.

13.오늘 뉴욕증시는 중국의 미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 인하와 경제지표 호조에 힘입어 오르면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다우 지수는 88.92포인트, 0.30% 상승한 29,379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