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방탄소년단, 한국 가수 첫 그래미 공연

박수정 기자 입력 01.26.2020 08:33 PM 조회 3,168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래퍼 릴 나스 엑스 등과의 합동공연을 통해 짧지만 성공적으로 그래미 어워즈 첫 무대를 치렀다.
방탄소년단은 오늘(26일) LA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린 제62회 그래미 어워즈 시상식 2부에서 래퍼 릴 나스 엑스, 컨트리 가수 빌리 레이 사이러스 등과 함께 '올드 타운 로드 올스타즈'(Old Town Road All-Stars) 무대를 꾸몄다.

릴 나스 엑스가 홀로 방 안에서 자신의 히트곡 '올드 타운 로드'를 선창하면서 공연이 시작됐다. 

이어 회전식 무대가 돌아가면서 빌딩 숲 야경으로 배경이 바뀌고 방탄소년단이 나타나자 관객석에서 함성이 울렸다.

리더 RM이 무대 칸막이에 난 문을 열어주자 릴 나스 엑스가 들어왔고, 슈가와 제이홉 등 래퍼들이 함께 어울려서 '올드 타운 로드'를 비튼 '서울 타운 로드'(Seoul Town Road) 랩 라인을 흥겹게 이어갔다.

RM은 지난해 7월 '올드 타운 로드'에 피처링한 협업 음원 '서울 타운 로드'를 발표한 적이 있다.

RM, 슈가, 제이홉은 이날도 한국의 호미를 재치있게 거론한 '내 가방엔 호미가 들었지(I got the homis in my bag)", "호미는 철로 만들고, 한국 거고, 최고지 등 서울 타운 로드' 가사를 무대에서 선보였다.
이날 공연은 한국 가수가 팝계 최고 권위의 그래미에서 펼친 첫 무대라는 점에서 한국 대중음악사에 또 하나의 중요한 장면으로 기록됐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2018년)제61회 그래미 어워즈에 시상자로 참석한 데 이어 올해 퍼포머로서 2년 연속 그래미 무대를 밟았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