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10월 17일)

문지혜 기자 입력 10.17.2019 02:30 PM 조회 5,745
주식시장은 하루 오르고 하루 떨어지는 움직임을 4일째 반복했다. 

글로벌 증시가 엇갈린 가운데 유럽연합이 브렉시트 초안에 합의했다는 소식은 투자심리를 진정시키는 호재로 작용했다. 

상승출발한 장은 초반의 rally mode에서 크게 벗어난 상태로 강세와 혼조세를 넘나들었다. 

NASDAQ과 나란히 새로운 4주 최고치에 도달한 S&P 500은 7월 26일 기록했던 사상 최고치에서 불과 19포인트 즉 0.6% 떨어진 지점까지 올라 최고치 경신 가능성을 높였다. 

실적결과를 발표한 NFLX가 크게 올라 8주 최고치에 도달했음에도 불구하고 매수심리가 자극될 정도의 영향력을 미치지 못했고 profit-taking을 겸한 매도세는 초반 이후 꾸준히 장을 압박했다. 

그 결과 장은 초반의 rally mode를 되찾지 못하고 간신히 소폭상승하는 데 그쳐 오늘 강세가 또다시 반짝 상승으로 끝날 확률이 높다는 것을 암시했다. 

한편 IBM은 엇갈린 실적결과를 발표하며 올해들어 가장 크게 떨어진 최악의 날을 기록해 7주 최저치를 찍고8월 2일 도달했던 연중 최고치에서 12% 넘게 하락한 상태로 마감했다.

아티스 캐피탈 김재환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