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중국, 미국 '홍콩 인권법안' 통과에 강력 반발

박현경 기자 입력 10.16.2019 04:18 AM 조회 1,180
연방 하원이 '홍콩 인권 민주주의 법안'을 통과시키자 중국은 반드시 반격 조치에 나설 것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중국 외교부는 오늘(16일) 겅솽 중국 외교부 대변인 명의의 기자 문답을 통해 연방 하원의 홍콩 인권법 통과에 대해 "강렬히 분개하며 결연히 반대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겅 대변인은 "현재 홍콩이 마주한 문제는 근본적으로 인권과 민주주의의 문제가 아니라 폭력과 혼란의 조속한 진압"이라며 "홍콩의 질서를 회복하고, 법치를 수호하는 것이 문제"라고 반박했다.

겅 대변인은 이어 "연방 하원은 사실을 왜곡하고 있다"며 "시위대가 함부로 방화하고 상가를 부수고, 경찰에 폭력을 행사하는 중대한 범죄행위를 인권과 민주주의 문제로 규정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는 명백히 이중잣대이자 일부 미 인사가 인권과 민주주의 문제에 있어서 극단적으로 위선적이라는 것을 잘 보여준다"며 "이들은 홍콩의 번영과 안정을 깨뜨리고, 중국 발전을 견제하려는 음흉한 속셈을 드러냈다"고 비판했다.

겅 대변인은 또 "미국 역시 홍콩에 중요한 이익 문제가 걸려 있다"면서 "만약 법안이 최종적으로 통과된다면 중국의 이익뿐 아니라 중미관계 더 나아가 미국 자신의 이익도 훼손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우리는 미국의 잘못된 결정에 대해 단호하게 반격에 나설 것"이라며 "이를 통해 주권과 안전, 발전 이익을 결연히 수호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홍콩은 중국의 홍콩이고, 홍콩 사무는 중국 내정에 속한다"면서 "어떤 외부세력의 간섭도 용납할 수 없다"고 역설했다.

아울러 "우리는 미국이 정세를 분명히 보고, 낭떠러지에 이르러 말고삐를 잡아채기를 바란다"면서 "홍콩 관련 법안의 심의를 즉시 중단하고 홍콩 사무와 중국 내정 간섭에서 당장 손을 떼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