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LA카운티 선거, 11일간 어느 투표소나 이용할 수 있다

박현경 기자 입력 09.17.2019 06:03 AM 수정 09.17.2019 10:45 AM 조회 2,249
LA카운티 투표 시스템이 완전히 새롭게 바뀐다.

LA카운티 선거관리국은 어제(16일) 놀웍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새롭게 태어난 투표 시스템을 공개했다.

유권자들은 새 투표 시스템을 통해 투표소에서 종이와 이전 기계 대신 아이패드처럼 생긴 터치스크린의 태블릿 PC를 이용하게 된다.

유권자들은 투표를 하기 전 휴대전화 등 모빌에 QR코드를 다운받거나 또는 프린트된 QR코드를 갖고가 스캔하면 태블릿PC를 이용할 수 있다.

LA카운티 선거관리국은 유권자들이 새롭게 도입된 태블릿 PC로 인해 글자 크기와 화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언어도 영어와 외국어를 오가며 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태블릿 PC는 보안상의 이유로 인터넷이나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는다.

유권자들은 투표를 마치면 종이로 된 투표지가 프린트되는데, 이 투표지를 최종적으로 투표함에 넣으면 된다.

투표소는 현재 4천2백여 곳에서 천 곳으로 줄지만, 대신 유권자들은 투표일을 포함한 11일간 어느 투표소나 이용할 수 있다.

현재와 같은 종이 투표지 이용은 우편 투표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새 시스템은 내년 3월 예비선거부터 도입돼 시행되는 가운데   이에 앞서 오는 28일과 29일 50곳에서 시범적으로 이용해볼 기회가 주어진다.

(https://www.lavote.net/home/voting-elections/current-elections/mock-election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