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08월 23일)

문지혜 기자 입력 08.23.2019 02:09 PM 조회 2,010
주식시장은 오늘 폭락으로 완전히 급반전된 상황을 맞이하며 이번주까지 4주연속 하락한주를 기록했다.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상승한 가운데 750억 달러 규모의 미국산 제품에 대한 중국의 보복 관세소식은 매도심리에 불을 붙였다. 

하락출발한 장은 파월의장의 연설이 진행되는 동안 잠시 상승반전했다 sell off mode로 무너진후 올해들어 다섯 손가락안에 꼽을 정도로 초토화된 상태에서 전혀 반등하지 못했다. 

어제까지만 해도 3대지수 모두 이번주를 상승한 주로 마무리하기 직전에 와있던 상태에서 중국이 갑작스럽게 추가 관세에 맞불을 놓자 무역협상 자체가 날아갈 위기에 처했다는 공포분위기 속에서 몰려온 panic selling의 압박은 그야말로 장난이 아니었다. 

특히 파월의장을 겨냥한 트럼프 대통령의 비판적인 트윗이 상황을 더욱 꼬이게 만든 가운데 이미 자극된 매도심리는 전혀 가라앉을 조짐을 보이지 않아 오늘 폭락세가 반짝 하락으로 끝나지 않을 가능성은 급격히 높아졌다. 

한편 FL는 기대치에 못미친 부진한 실적결과를 발표하며 지난주 목요일 찍었던 21개월 최저치를 6일만에 경신하고 3월 1일 도달했던 2년 최고치에서 1센트도 차이나지 않고 정확히 반토막이 난 상태를 기록했다.

아티스 캐피탈 김재환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