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08월 22일)

문지혜 기자 입력 08.22.2019 01:51 PM 조회 1,675
주식시장은 어제 폭등세를 제대로 연결시키지 못하고 혼조세로 마감했다. 

글로벌 증시가 엇갈리고 발표된 경제지표들도 양호한 가운데 오늘부터 이틀간 열리는 잭슨홀 미팅을 주시하며 투자심리는 사자와 팔자 사이에서 끊임없이 갈등했다. 

내일 파월의장의 연설을 앞두고 투자심리가 매수심리가 자극되는 쪽으로 혹은 매도심리가 자극되는 쪽으로 급격히 쏠릴수 있다는 긴장감 속에서 장은 요동침을 반복했다. 

어제 탄탄했던 rally mode와 함께 개장초까지만 해도 회복세가 이어지고 있다는 안도감이 하락에 대한 긴장감으로 변질되자 dip buying은 눈에 띄게 감소하고 profit-taking은 꾸준히 몰려왔다. 

그러나 3대지수 나란히 이번주를 4주만에 처음 상승한주로 마무리할 확률이 월등히 높아진 상황에서 중반 이후 혼조세로 반등한 장이 다시 약세로 밀리지 않자 반나절만에 숨고르기가 끝나고 있다는 기대감이 형성됐다. 

한편 LB는 엇갈린 실적결과에 이어 다음분기 수익과 올해 총 수익전망을 낮추며 9년 8개월 최저치를 찍고 떨어졌던 것의 71%를 복구했지만 9개월간 반토막에 가까운 48%나 폭락한 상황에서 딱히 회복의 징조는 보이지 않았다.

아티스 캐피탈 김재환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