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07월 16일)

문지혜 기자 입력 07.16.2019 01:45 PM 조회 1,525
주식시장은 이틀동안의 상승세를 멈추고 6일만에 처음 하락세로 마감했다. 

글로벌 증시가 엇갈리고 기업들의 어닝시즌에 대한 부담감이 만만치 않은 상황에서 투자심리는 진정되지 않았다. 

실적호조에도 불구하고 희비가 엇갈린 금융주들과 예상보다 잘 나온 6월달 소매판매 지수가 금리인하 가능성을 불투명하게하는 악재로 작용한 상황에서 장은 혼조세만이라도 지키려고 안간힘을 썼다. 

오늘도 유일하게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DJ가 5일만에 처음 약세로 꺾인 가운데 NASDAQ과 S&P 500은 이틀째 불안정한 상태를 보이며 강세와 약세를 넘나들었다. 

중국과의 무역협상이 예상보다 오래걸릴 수 있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과 함께 중반부터 고조된 긴장감은 가라앉지 않고 오히려 6일만에 처음 떨어진 장의 상태가 악화될 수 있다는 불안감을 증폭시켰다. 

한편 DPZ는 엇갈린 실적결과와 함께 5개월만에 가장 크게 떨어지며 3개월반 최저치를 찍어 올해들어 반등했던 것을 싹다 지우고 1년 전에 비해 12%넘게 폭락한 상태로 마감했다.

김재환 증권전문가아티스 캐피탈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