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07월 15일)

문지혜 기자 입력 07.15.2019 01:36 PM 조회 1,846
주식시장은 간발의 차이로 이틀연속 오르는데 성공하며 보합에 가까운 소폭상승으로 마감했다. 

글로벌 증시가 대부분 강세를 보인 가운데 지난주 상승한 것에 대한 숨고르기는 mini profit-taking으로 이어졌다. 

개장초 3대지수 나란히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후 하락반전한 장은 평소보다 좁은 폭안에서 반등을 시도하다 막판에 간신히 약세에서 벗어났다. 

이제 막 시작된 기업들의 2분기 실적발표에 대한 부담감과 함께 관망세가 서서히 짙어지자 6주째 유지돼온 장의 상승momentum이 지속되기 힘들다는 불안감이 감돌았다. 

그러나 오늘도 매도세의 압박이 미미한 수준에 머문 상태에서 막판에 dip buying이 활발해지며 강세를 회복하자 오늘 지지부진한 움직임이 반짝 숨고르기로 빠르게 마무리됐다는 기대감이 고조됐다. 

한편 SYMC은 AVGO과의 인수합병이 깨졌다고 밝히며 이번달초 인수합병소식이 발표된 후 폭등했던 것을 싹다 지우고도 더 떨어졌지만 폭락했던 것의 30%이상을 복구하고 올해들어20% 오른 지점에 머물렀다.

김재환 증권전문가아티스 캐피탈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