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12-2019 모닝뉴스 헤드라인

라디오코리아 | 입력 06/12/2019 07:41:16 | 수정 06/12/2019 07:41:16
글자크기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인쇄하기

1.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 김정은의 친서를 깜짝 공개한 데 이어, 문재인 대통령도 오슬로 연설을 통해 미북대화 재개 분위기 조성에 나서면서 돌파구가 마련될지 주목된다.

 

2.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이 무역협상 합의를 원하고 있지만, 현재 합의를 지연시키는 건 자신이라면서, "중국과 제대로 된 합의가 아니면 아예 하지 않겠다"고 엄포를 놨다.

 

3.     트럼프 행정부의 이민서비스국을 이끌 국장대행에 초강경보수파 켄 쿠치넬리 전 버지니아주 검찰 총장이 공식 지명됐다. 비자, 영주권, 시민권 심사 등에서 최악의 이민적체가 우려된다.

 

4.     내년 대선에서 맞붙게 될 가장 강력한 예상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어제 아이오와주에서 서로 만나지는 않았지만, 한 치도 양보 없는 설전을 벌이며 격돌했다.

 

5.     CAL 주가 경범죄에는 상당히 관대하지만, 중범죄에는 타주보다 훨씬 강력한 법의 잣대를 두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재범 가능성을 낮추겠다는 의도로 해석된다.

 

6.     남가주 주택 가격 상승세가 주춤하면서 매물이 18%나 증가했다. 과열된 주택시장이 안정세로 접어들었지만, 그래도 아직 바이어 마켓으로 돌아선 것은 아니라는게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7.     남가주의 높은 주거비용을 감당하지 못해 강제 퇴거당하는 주민들이 노숙자로 전락하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노숙자 전락을 방지하려면 세입자 보호 법안의 강화가 필수적이라는 지적이다.

 

8.     LA가 올해에도 인구 100만 이상 50대 대도시 중 '미국 최고의 도시' 3위에 올랐다. 1위는 뉴욕, 2위 시카고, 4위 SF, 5위는 워싱턴DC였으며, 샌디에이고는 6위, 라스베이거스는 7위에 랭크됐다.

 

9.     한국 개성공단 대표단이 워싱턴을 방문해 연방하원에서 설명회를 열고 공단 재개의 필요성을 강조했지만, 연방하원은 비핵화 합의 때까지 개성공단 재가동은 안된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10.  페이스북과 구글 등IT 대기업들이 언론사들이 만든 뉴스를 선점하고 온라인 광고 시장을 지배하는 것을 바로잡기 위해 연방 의회가 반독점법을 앞세운 규제를 모색하고 있다.

 

11.  삼성바이오 분식회계 관련 증거를 인멸하는 데 가담한 삼성전자 부사장 2명이 구속기소돼 재판에 넘겨졌다. 이에 따라 분식회계 최대 수혜자인 이재용 부회장도 곧 소환될 것으로 보인다.

 

12.  홍콩 도심에 '범죄인 인도 법안'에 반대하는 ‘반 중국 민심’의 대규모 시위대가 집결하면서 경찰이 최루 탄과 고무탄 총, 물대포를 발사하는 등 큰 충돌이 빚어졌다. 한편 미국은 홍콩 여행 주의보를 내렸다.

 

13.  어제 에콰도르를 꺾은 한국 U20 축구 대표팀이 오는 토요일 아침 9시 우크라이나와 결승전을 치르며 이 경기는 FS1에서 중계된다. 한편 여자 월드컵에선 한국이 오늘 나이제리아에게 자살골 포함 2:0으로 져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14.  1회 말에만 5실점한 다저스가 에인절스에게 5:3으로 지면서 2연전을 싹쓸이 패 당했다. 더구나 숏스탑 코리시거가 햄스트링 부상으로 4-6주 빠지게 돼 다저스로선 전력에 큰 손실이 나고 말았다.

 

15.  날씨

 

 

  


최영호 앵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