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Space X, Starlink ‘위성 60기’ 탑재 로켓 발사

주형석 기자 입력 05.25.2019 12:07 PM 조회 2,743
일론 머스크 Tesla 최고경영자, CEO가 이끄는 美 민간 우주탐사업체 ‘Space X’가 ‘Starlink Satelites 60기’를 탑재한 ‘Falcon 9 Rocket’을 지난 23일(목) 밤에 발사하는데 성공했다.

플로리다주 ‘Cape Canaveral’ Air Force Station에서 발사됐는데 ‘Space X’ 홈페이지는 ‘Youtube’ 중계를 통해   ‘Falcon 9 Rocket’ 발사 장면을 실시간으로 전했다.

‘Starlink Satelites 60기’는 궤도에 진입하게 되면 이른바 ‘우주 인터넷망’을 구성하는 ‘Starlink Mission’에 들어간다.
‘Falcon 9 Rocket’에는 우주 인터넷 구상을 실현할 ‘Communication Satelites’, 통신위성 60기가 탑재되서 앞으로의 활동과 관련해서 비상한 관심을 끌었다.

Space.com 등 美 항공우주 매체들은 이번 ‘Starlink Satelites’ 발사가 성공적이었다고 평가했다.

발사 직후 로켓 추진체는 분리돼 지구로 귀환했고 추진체는 대서양의 자율운행 바지선에 실려 Space X 기지로 돌아올 예정이다.

Space X는 우주 인터넷 구상을 통해 총 10,000여개에 달하는 저궤도 위성을 띄워서 지구촌의 인터넷 사각지대를 빠짐없이 커버하겠다는 야심찬 ‘우주 프로젝트’를 내놓았고 그 첫발을 내디딘 셈이다.

우주 인터넷 시장은 연간 300억 달러 수익 창출이 기대되고 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