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 노무현 10주기 여야 대거 봉하로…부시 참석, 황교안 불참

이수정 서울 특파원 입력 05.22.2019 04:20 PM 조회 1,293
[앵커]오늘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도식이 열립니다. 여권 인사들이 대거 참석하는 가운데, 조지 W. 부시 전 미국 대통령도 직접 그린 초상화를 들고 찾아와 추도사를 낭독할 예정입니다.

[리포트]LA시간 오늘 밤 10시 경남 김해 봉하마을 대통령묘역에서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10주기 추도식이 열립니다.노 전 대통령의 부인 권양숙 여사 등 유족과 문희상 국회의장, 이낙연 총리,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등 당·정·청 인사들이 모두 모입니다.

노 전 대통령과 같은 기간 재임했던 조지 W. 부시 전 미국 대통령도 참석해 추도사를 읽을 예정입니다.퇴임 후 '전업 화가'로 활동하고 있는 부시 전 대통령은 직접 그린 노 전 대통령의 초상화를 유족에게 전달하기로 했습니다.한편, 추도식에 앞서 부시 전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만나 환담을 나눌 예정입니다추도식은 추모 영상 상영과 추모 공연, 참배 등의 순서로 진행됩니다.자유한국당의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는 참석하지 않고, 조경태 최고위원 등으로 이뤄진 대표단이 참석할 예정입니다.유시민 노무현재단이사장은 모친상을 치르느라 참석하지 못합니다.노 전 대통령의 마지막 비서관을 지냈던 김경수 경남지사도 항소심 공판 일정으로 참석하지 못하게 됐습니다.

사람사는 세상을 꿈꿨던 노무현 전 대통령. 이번 10주기 추도식의 주제는 '새로운 노무현'으로 노 전 대통령을 추모하는 노란 물결이 봉하마을을 감쌌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