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포르노 수준 성교육 최종 통과.. “17일 랠리서 반대 목소리”

문지혜 기자 입력 05.16.2019 04:42 PM 조회 6,006
[앵커멘트]

캘리포니아 주가 남가주 학부모들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동성애, 다자성교 등 포르노 수준의 성관계 내용을 포함한 공립학교 성교육 가이드라인(2019 The California Health Framework)를 최종 통과시키면서 논란이 커지고있습니다.

주 교육당국은 해당 학습지침이 의무가 아니라 선택사항이라고 강조했지만, 학부모들은 내일(17일) 각 카운티 교육위원회에 모여 반대 목소리를 높일 예정입니다.

문지혜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캘리포니아 주내 공립학교에서 성교육 의무화 법안, AB329이 본격적으로 시행에 들어간 가운데 포르노 수준의 왜곡된 성관계 내용이 다수 포함돼있어 학부모들의 반발이 커지고있습니다.

게다가 지난 8일 주 교육위원회에서 세부 학습지침(Framework)까지 최종 통과돼 각 학교는 학부모 동의 없이 7~12학년은 물론 킨더가튼과 6학년 학생들에게도 급진적 성교육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일부 교재에서는 그림을 통해 구강성교와 항문성교, 다자성교 방법 등을 자세히 설명하고 자위기구를 구입할 여유가 없다면 바나나, 오이, 당근 등을 사용할 수 있다고 소개하고있습니다.

주 교육당국은 해당 학습지침이 승인됐지만, 이는 의무사항이 아니라면서 각 교육구에 선택권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학교와 교사 개인이 재량에 따라 학생들에게 문제의 성교육을 해도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이진아 성교육 전문가입니다.

<이진아씨_ “’의무’(Mandated)가 아니라는 것은 각 학군마다 선택의 여지를 주겠다는 것인데, AB329가 통과된 이상 그 법을 따라야하고 그 법 때문에 많은 학군들이 성소수자(LGBTQ) 측으로부터 압력을 받을 것이기 때문에 그런 교재들을 선택할거에요.”>

또 주 교육위원회가 지나치게 외설적인 5가지 성교육 교재들을 제외시켰더라도 온라인 자료를 통해 충분히 가르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따라 주류 비영리단체 ‘포 키즈 앤 컨트리’(For Kids and Country), ‘인폼드 패런츠 오브 캘리포니아’(IPOC)를 포함해 한인 학부모들은 내일(17일) 남가주 일대 대규모 반대 랠리에 나섭니다.

랠리는 내일(1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LA와 오렌지카운티는 물론 리버사이드, 임페리얼, 샌디에고 카운티 지역 교육위원회 앞에서 동시다발적으로 펼쳐집니다.

<이진아씨_ “굉장히 많은 숫자들이 나올 것 같은데 각 학군마다 나오셔서 우리가 정말로 얼마나 다음세대를 보호하는데 앞장서고 싶어하는 것인지 부모님들의 마음을, 권리를 주장하는 귀한 시간 되기를 바랍니다.”>

IPOC에 따르면 오렌지카운티에서는 최소 700명, LA카운티는 360명, 리버사이드 카운티는 460명, 새크라멘토는 840명 이상의 학부모들이 랠리와 등교 거부 운동에 동참하기로했습니다.

지난 2월 19일 진행된 급진적 성교육 반대를 위한 등교 거부 캠페인, ‘싯 아웃’(Sit Out)에는 주내 수천여명의 학부모들이 참여해 몇몇 학교들의 협조를 이끌어내기도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뉴스 문지혜입니다. 

[후멘트]

한인사회내 급진적 성교육 반대 운동은 페이스북 페이지, ‘남가주 다음세대 지키기’를 통해 이어지고있으며, 각 카운티별 랠리 장소는 라디오코리아 홈페이지에 게시된 기사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 1. LA카운티

Los Angeles Center County Board of Education 9300 Imperial Highway, Downey, CA90242

2. 오렌지카운티

Orange County Board of Education 200 Kalmus Drive, Costa Mesa, CA92626

3. 리버사이드 카운티

Riverside County Board of Education 3939 13th Street, Riverside, CA92501

4. 임페리얼 카운티

Imperial County Board of Education 1398 Sperber Road, El Centro, CA92243

5. 샌디에고 카운티

San Diego County Board of Education 6401 Linda Vista Road, San Diego, CA92111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