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칠레서 남가주까지 ‘원정 절도단’ 기승..3명 체포

박현경 기자 입력 04.24.2019 07:28 AM 수정 04.24.2019 08:29 AM 조회 4,496
칠레에서 남가주를 찾아 절도행각을 벌이는 ‘원정 절도단’이 기승을 부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사당국은 칠레 출신 절도단이 비자 면제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에 입국한 뒤 남가주에서 수백건의 절도행각을 벌인 것으로 의심된다고 밝혔다.

지난 수개월간 대형 조직을 이룬 원정 절도단은 LA와 오렌지, 샌버나디노, 알라메다, 산타 클라라 그리고 벤추라 카운티에서 주택과 비즈니스, 차량 내 금품을 훔쳐 달아난 것으로 수사당국은 보고 있다.

연방수사국 FBI 로라 에밀리어 공보관은 뉴욕과 텍사스, 애리조나, 콜로라도 등 다른 주에서도 원정 절도단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지만, 특히 남가주는 가장 표적이 되고 있어 문제가 심각하다고 강조했다.

지난주에는 시미밸리 경찰과 캘리포니아 고속도로 순찰대 CHP 그리고 벤추라 카운티 셰리프국이 22살 ~29살 사이 첼레 출신 남성 3명을 절도 혐의로 체포했다.

이들은 자동차 리모컨 키를 오작동시키는 특별한 장치를 이용해 차 주인이 리모컨 키를 통해 차문을 잠그는 것을 막은 뒤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수사당국은 남가주에 원정 절도단이 지난해부터 등장하기 시작했는데, 절도단이 비자 면제 프로그램을 통해 입국하며   가짜 여권과 신분증을 이용하고 있어   절도범들을 검거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