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조 바이든, 다음주 대선출마 결심 굳혀

주형석 기자 입력 04.20.2019 01:02 PM 조회 2,093
현재 민주당 대권주자들 중 지지율에서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는 조 바이든 前 부통령이 출마 결심을 굳힌 것으로 전해졌다.

로이터 통신은 민주당의 차기 유력 대선주자 조 바이든 前 부통령이 다음 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이미 수많은 다른 대선주자들이 출마선언을 하고 활발하게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것에 비해 조 바이든 前 부통령은 높은 지지율에도 불구하고 장고에 장고를 거듭해와 관심을 받아왔다.

조 바이든 前 부통령은 다음 주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 참여를 공식 선언하면서 자신이 태어나고 자란 펜실베이니아주 스크랜턴에서 찍은 홍보 영상물을 공개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로이터 통신은 조 바이든 前 부통령이 인구 77,000여명의 쇠락한 산업도시 스크랜턴을 배경으로 특별히 촬영한 ‘2020 대선’ 홍보 영상물을 통해서 서민층 지지를 호소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치 전문지 ‘Atlantic’은 조 바이든 前 부통령 출마와 관련해 비록 지금 앞도적으로 지지율 1위를 달리고 있지만 앞날이 평탄할지는 알 수 없다고 보도했다.

이미 18명의 후보가 뛰어든 민주당 경선에서 조 바이든 前 부통령이 다양한 출신과 배경을 지닌 경쟁자들에 맞서 민주당 경선에서 승리해야 본선에 나갈 수 있는데 결코 쉽지 않을 것이라는 지적이다.

조 바이든 前 부통령은 올해 76살로 고령인 점과 과거 여성들에 대한 부적절한 신체 접촉 등이 약점으로 꼽힌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