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2월 13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2.13.2019 05:24 PM 수정 02.13.2019 06:05 PM 조회 3,329
1.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의회 합의안에 서명할 방침이어서 새로운 연방 셧다운은 없을 것으로 확실시 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국경장벽 예산에는 불만족하지만 서명하기로 했으며 연방 상하원은 임시예산이 끝나는15일 이전에 새 예산안을 처리하고 2차 연방 셧다운을 피하게 된다.

2.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멕시코 국경장벽 건설이 완료되면 에베레스트산 보다 오르기 힘들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과 국민을 지키겠다는 신성한 의무를 절대 저버리지 않을 것이라면서 우리는 이 임무를 완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3.연방이민세관단속국 ICE가 오늘 아침 샌디에고 한인마켓에 급습 단속을 벌여 불법체류자 26명을 체포했다. 한동안 잠잠하던 ICE의 강력한 일터 단속이 다시 시작되고 있다.

4.LA한인회가 다음주 부터 본격적인 유권자 등록 캠페인을 전개한다. 특히 오는 6월 치뤄지는 LA 12지구 시의원 선거에 2명의 한인 후보들이 출마하는 만큼 노스리지 등 한인 밀집지역에 유권자 등록 부스를 설치하고 한인들의 투표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5.캘리포니아 주가 산불과 홍수 등 자연재해를 위해 1억3천여만 달러의 예산을 책정하는 법안이 제정됐다. 매년 주전역에서 자연재해로 인해 피해를 입는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6.국무부가 그동안의 예상을 뛰어넘는 비핵화 상응 조치를 북한에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북한의 핵 포기 없이 제재 완화를 먼저 하는 일은 없을 것임도 분명히 했다.

7.연방 재무부 해외자산통제국은 정부와 미국인들을 타켓으로 한 이란 정권의 사이버 공격 활동 등을 지원한 이란 측 기관과 개인 등 총 11개 대상을 제재 목록에 올렸다.

8.연방하원을 장악한 민주당이 러시아 스캔들에 대한 전방위 조사 압박을 가하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연일 결백을 주장하면서 정면 대응에 나서고 있다.

9.한달 내내 상승세를 보였던 자유한국당의 지지율이 크게 하락했다. 일부 한국당 의원들의 5.18망언 후폭풍이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10.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가 브렉시트 연기를 추진할 것이라는 관측을 일축했다. 메리 총리는 3월29일 예정대로 브렉시트를 단행하겠다는 정부 입장에 변화가 없다고 강조했다.

11.미국의 국가부채가 역사상 처음으로 22조 달러를 돌파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한 이후 초대형 감세안과 국방비 증액 등으로 1년에 1조달러씩 2년에 2조 달러가 더 늘어났다.

12.미국과 중국 무역전쟁의 운명을 가를 고위급 협상이 오는 14일부터 이틀간 일정으로 베이징에서 재개된다. 무역적자 축소와 지식재산권 보호 등 여러 난제를 안고 있지만 양국 정부 모두 어떤 식으로든 문제를 봉합해야 할 상황이다.

13.오늘 뉴욕증시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협상에 대한 기대가 지속하면서 상승세를 이어갔다. 다우 지수는 117.51포인트, 0.46% 상승한 25,543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