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01월 15일)

문지혜 기자 입력 01.15.2019 01:39 PM 조회 1,675
주식시장은 이틀동안의 숨고르기를 끝내는 분위기속에서 V자 모양의 회복세를 가동시켰다.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오른 가운데 중국 경기 부양책에 대한 기대와 FANG 주식들의 탄탄한 강세는 매수심리를 자극하는 호재로 작용했다. 

개장초 잠시 혼조세로 꺾였다 탄력받은 장은 막판에 잠시 휘청거리는 고비를 거치고도 rally mode를 되찾은 상태로 마감했다. 

JPM와 WFC가 나란히 실적결과를 발표한 후 약세를 보인 가운데 NFLX는 12년만에 가장 큰폭으로 서비스 구독료를 인상한다고 밝히며 3개월 최고치를 찍고 NASDAQ의 폭등세를 주도했다. 

특히 영국의 브렉시트 합의안에 대한 찬반투표와 기업들의 어닝시즌에 대한 부담감 속에서도 3대지수 모두 이틀동안 떨어졌던 것을 싹다 복구하는데 성공하자 오늘 회복세가 dead cat bounce로 끝날 수 있다는 긴장감은 형성되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거래량은 여전히 7일연속 감소하는 현상을 보여 매도세나 매수세가 미미한 수준에 그치고 대신 관망세가 짙어지고 있다는 것을 암시했다. 

한편 PLAY는 실적결과를 발표하며 크게 떨어진지 불과 한달만에 올해 총 수익과 매출전망을 모두 높이며 5주 최고치에 도달해  하락했던 것을 싹다 만회하고 1년 전과 비교해 11%넘게 오른 상태에 머물렀다.

김재환 증권전문가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