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청와대 김태우 고발, 검착 즉시 수사 착수...지인 조사 당일 경찰청 방문

이수정 서울 특파원 입력 12.19.2018 04:09 AM 수정 12.19.2018 04:10 AM 조회 1,474
<앵커>청와대가 전 특별감찰반 직원 김태우 수사관을 고발하자 검찰도 즉각 수사에 착수했습니다.김 수사관이 경찰청에 방문했을 당시 자신과 유착 의혹이 제기된 사업가가 소환조사를 받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리포트>김태우 수사관에 대한 청와대 고발장이 접수되자마자 검찰도 신속하게 움직였습니다.서울중앙지검 형사 1부에 사건을 배당하고, 고발 내용 검토에 나섰습니다.

우윤근 주러시아 대사의 금품수수 의혹 첩보를 비롯해 언론에 유포된 내용이 허위사실에 해당하는지, 그리고 청와대에서 일하면서 작성한 보고서를 배포한 것이 공무상 비밀누설에 해당하는지가 수사의 쟁점입니다.

따라서 수사는 김 수사관의 나머지 비위 행위를 따지는 대검찰청 감찰본부의 수사와 '두 갈래'로 진행될 전망입니다.

감찰본부는 김 수사관이 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골프장 10여 곳에서 라운딩 기록 등을 확보해 분석하고 있습니다.그러면서 함께 골프를 친 대기업 임직원들을 차례로 불러 접대와 청탁 여부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뇌물 사건으로 경찰 조사를 받던 건설업자 최 모 씨와 김 수사관의 유착 의혹도 짙어지고 있습니다.김 수사관은 지난달 2일 오후 경찰청 특수수사과를 찾아 특정 사건들을 문의했습니다.그런데 같은 날 오전부터 최 씨가 이미 소환조사를 받고 있던 것으로 확인된 겁니다. 검찰은 김 수사관이 감찰 대상이던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 승진이동 하려던 것이 부적절한지도 살펴보고 있습니다.우윤근 대사 역시 김 수사관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하겠다는 뜻을 밝히고 있어서 폭로를 둘러싼 진위는 검찰 수사를 통해 가려질 전망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