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0월 16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10.16.2018 06:25 PM 조회 2,254
1.제임스 매티스 국방장관이 사임설을 일축하고 미북협상이 진전을 이루고 있어 외교해결 노력을 계속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매티스 국방장관은 한미연합훈련을 부분적으로 중단했지만 한미간 군사협력도 지속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2.미국의 주요 언론들이 남북한 철도.도로 연결 사업은 유엔의 대북 제재 등으로 불확실하며 한국 정부가 비핵화보다 남북관계 개선에 속도를 올리는 것에 대해 미국이 우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3.LA카운티 수퍼바이저위원회가 벼룩으로 인한 발진 티푸스 확산을 막기 위해 대대적인 방역작업에 돌입했다. 우선 노숙자 텐트촌을 중심으로 벼룩 퇴치에 들어간다.

4.LA에 이어 오렌지카운티에서도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첫 사망자가 나왔다. 웨스트 나일 바이러서를 보유한 모기는 새벽이나 밤 시간에 활동이 많기 때문에 야외 활동시 긴소매 옷을 입고 방충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5.LA시의회가 300여개에 달하는 보수되지 않은 도로에 대해 안전문제를 제기하고 나섰다. 특히 LA시내에서 3.4지구에서 보수가 필요한 도로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새로운 조례안을 제정해 이를 해결한다는 계획이다.

6.허리케인 마이클로 인해 사망자 수가 당초 집계보다 거의 두배에 달하는 16명으로 늘어났다. 미 역사상 50년만의 역대급 허리케인으로 기록된 마이클 피해는 시간이 갈수록 피해 규모가 커지고 있다.

7.사우디아라비아 국왕과 왕세자가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 암살에 연루됐다는 의혹이 커지는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진상파악이 우선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여론재판의 위험성을 강조하고 나선 것이다.

8.미국내 대부분의 지역에서 주택가격과 모기지 이자율이 동시에 급등하고 있어 내집 마련이 한층 어려워 지고 있다, 주택가격은 1년간 6.5% 오른데 이어 잇딴 금리인상 여파로 주택 모기지 이자율도 4.9%로 7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9.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연방준비제도와 제롬 파월 연준의장에 대해 비난과 공격을 계속하고 있다. 이번에는 연준을 자신의 가장 큰 위협이라고 강도높게 비난했다.

10.오늘 뉴욕증시는 기업의 호실적에 힘입어 큰 폭으로 상승했다. 다우 지수는 547.87포인트, 2.17% 급등한 25,798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