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넷플릭스가 광고를?"…가입자들 불만 커져

박현경 기자 입력 08.21.2018 04:43 AM 조회 3,356
넷플릭스가 일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에피소드가 끝날 무렵 오리지널 콘텐츠 프로모션 광고를 시험 방영 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가입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고 뉴욕타임스가 어제 보도했다.

일반 상업 광고가 아닌 자체 제작한 콘텐츠 광고이긴 하지만, 10∼20초가량의 프로모션 비디오는 넷플릭스의 최대 강점인 '정주행' 즉, 드라마 연속 이어보기를 방해한다는 것이다.

뉴욕타임스는 "넷플릭스 이용자들은 이 광고의 경우 건너뛰기도 불가능하다며 불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트위터와 레딧 등 소셜미디어에는 "넷플릭스가 광고를 한다면 계정을 폐쇄할 것"이라는 '협박성' 글들이 잇따라 올라왔다.

상황이 심상치 않게 전개되자 넷플릭스는 성명을 통해 "광고가 아니라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기 위한 다양한 시험 가운데 하나"라고 해명했다.

뉴욕타임스는 "갈수록 치열해지는 동영상 스트리밍 시장에서 구독자 이탈을 방지하는 것은 회사들의 가장 큰 임무"라면서 "넷플릭스는 구독자들의 반응을 주시할 것"이라고 말해 이 기능이 없어질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망했다.

현재 1억 명가량의 유료 구독자를 가진 넷플릭스는 지 난달 2분기 실적 발표에서 예상을 밑돈 신규 구독자 수 증가로 인해 주가가 10% 이상 하락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