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8월 20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8.20.2018 04:55 PM 수정 08.20.2018 05:26 PM 조회 2,106
1.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과의 2차 정상회담 개최 가능성을 시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북한의 비핵화를 종용하기 위해 김정은과 다시 만날 것이라고 밝혔다.

2.미 국무부는 남북한의 도로 현대화 협력과 관련해 남북관계는 비핵화와 보조를 맞춰 진전돼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이 언급한 것처럼 남북관계의 개선은 북한의 핵 프로그램 문제의 해결과 별개로 진전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3.트럼프 행정부들어 미국 시민권 신청이 급증하고 있어 적체가 2배나 악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선거때에 몰리던 과거와는 달리 시민권 신청은 트럼프 행정부 출범후 한해에 100만명을 넘고 있으며 적체건수는 75만건이상으로 오바마 시절보다 2배이상, 소요 시간도 평균 10개월로 2배 길어졌다.

4.사회적 차별에 대한 우려로 우울증 등 행동장애를 보이는 10대 청소년들이 LA지역에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트럼프 행정부의 반 이민정책 등으로 소수계에 대한 사회적 공포감이 형성된 것이 주요 원인이라는 분석이다.

5.지난 10일 LA다운타운 인근 3가와 유니언 교차로에서 뺑소니 사고를 당해 70대 한인 노인이 숨진 사건과 관련해 LAPD가 용의자 공개수배에 나섰다. 아직도 결정적인 목격자가 나타나지 않자 LAPD는 시의회와 함께5만달러의 현상금을 내걸고 주민들의 제보를 당부했다,

6.캘리포니아 주가 전국에서 가장 운전 습관이 거친 지역 가운데 한곳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무보험과 음주 운전으로 적발된 비율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7.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에 대해 비판적 의견을 밝혀온 존 브래넌 전 CIA국장의 기밀취급권을 박탈한 것과 관련해 175명 이상의 전직 관리들이 비판 성명에 동참하는 등 반발이 확산하고 있다.

8.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터키 억류 미국인 목사 석방과 관련해 미국의 어떠한 양보도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선 목사선방 기조에서 조금도 물러서지 않겠다는 의미여서 양국 갈등이 심화할 것으로 보인다.

9.트럼프 대통령이 연방준비제도의 금리인상에 대해 또 다시 노골적인 불만을 표시하면서 연준 독립성 침해 논란이 재연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경제가 잘돼고 있는 상황에서 연준이 무엇 때문에 금리 인상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면서 불만을 제기했다.  10.오늘 뉴욕증시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협상에 대한 기대가 유지되면서 상승했다. 다우 지수는 89.37포인트, 0.35%상승한 25,758에서 거래를 마쳤다.

11.출연진 전원이 아시아계로 구성된 화제의 영화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스가 지난주 북미 박스오피스에서 1위를 차지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흥행에 불리한 로맨틱 코미디 장르임에도 미션 임파서블 등 쟁쟁한 액션영화를 모두 제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