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08-17-2018 모닝뉴스 헤드라인

최영호 앵커 입력 08.17.2018 07:43 AM 조회 3,111
1. 미 국방부는 한반도에서 위기나 충돌이 발생한다면 중국이 북한 김정은을 지키기 위해 북한에 개입할 의지가 있는지 불확실하다는 평가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에 대해 비판적 의견을 쏟아낸 존 브레넌 전 CIA 국장의 기밀취급권을 박탈한 이후 반발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12명의 다른 전직 정보수장들도 이에 가세하고 있다.

3. 미국 정부가 당초 오는 11월 워싱턴DC에서 개최할 예정이었던 대규모 군사 퍼레이드, 열병식을 내년으로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각계 비판이 잇따른 것과 무관치 않아 보인다.

4. 펜실베이니아주 가톨릭 교구 성직자들의 아동 성적 학대 보고와 관련해 교황청은 "이는 범죄행위이며, 도덕적으로 비난받아야 할 일"이라고 밝히고 "피해자들은 교황이 자신들의 편이라는걸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5. 드리머들의 운명이 걸린 DACA 추방유예 정책을 전면 재개할지, 아니면 전면 중단 할지, 정반대 판결을 내릴 수 있는 연방법원들의 결정이 9월 하순으로 미뤄질 조짐을 보이고 있다.

6. 전 LAPD 본부인 파커센터를 철거하고 7억달러의 고층 오피스 타워를 건설하려는 LA시 정부에 반대하면서, 노숙자 쉘터로의 변경을 주장하는 비영리단체가 시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7. 제45회 LA한인축제에서 축제 역사상 처음으로 처뤄질 유료공연을 놓고 이사진들 사이에서 잡음이 일고 있다. 유료공연이 실패할 경우 책임 소재에 대한 공방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8. 아시아나항공이 항공기 정비시간과 예비기 확보를 위해 미주 일부 노선을 줄인다. LA노선은 해당되지 않고, 시카고, 씨애틀, 하와이 노선들이 각각 주 2회씩 줄어든다.

9. '그림 대작' 사건으로 기소돼 1심에서 유죄를 선고받은 가수 조영남씨가 항소심에선 사기 혐의가 증명되지 않았다며 무죄를 선고받았다.  

10. ‘드루킹’ 일당과 함께 인터넷 포털사이트 댓글을 조작했다는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김경수 경남지사가 실질심사를 받고 기다리고 있다. 영장발부 여부에 초미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1. 이탈리아 제노바 교량 붕괴 현장에서 사흘째 밤샘 구조 작업이 전개됐으나, 생존자가 더 이상 발견되지 않고 있고, 추가로 수습된 사망자 시신도 없다고 구조본부가 발표했다.

12. 터키의 미국인 목사 장기 구금으로 인한 양국 간 외교분쟁과 이에 따른 터키 금융위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상대방을 압박하기 위한 양국의 설전이 멈추지 않고 있다.

13. 인도 남부를 강타한 홍수로 인해 사망자 수가 164명으로 늘어나고 공항 활주로 등이 물에 잠기는 등 곳곳에서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14. 미국, 영국 등 부유한 나라에 사는 국민의 기대수명이 수십 년 만에 처음으로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약물 오·남용, 환경 오염 등이 생명을 단축하는 요인으로 꼽혔다.

15. 어제 하루 경기가 없었던 다저스는 오늘부터 강팀 씨애틀 머리너스와 원정 3연전을 시작한다. 한편 자이언츠와 몸 싸움을 벌였던 야시엘 푸이그가 2 경기 출전 금지 징계를 받았다.

16. 날씨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