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트럼프, 민주당에 “저항하지 말고 이민법 개정하라” 압박

문지혜 기자 입력 06.24.2018 08:21 AM 수정 06.24.2018 09:08 AM 조회 4,710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24일) 국경 보안 강화를 위한 이민법 개정을 주장하며 민주당을 거듭 압박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24일) 트위터에서 “트럼프 행정부가 조지 W. 부시, 버락 오바마 행정부보다 훨씬 잘하고 있지만 강력한 국경 보안이 필요하다”며, “우리나라에 침입하려는 모든 사람을 받아들일 수 없다”라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은 (이민)법을 개정하라. 저항하지 말라”고 주장하고 “강력한 국경, 범죄 없음!”이라고 덧붙였다.

불법으로 입국한 부모와 아동을 격리하는 현행 이민정책이 논란인 가운데 공화당은 이를 중단하는 이민법 개정안을 이번 주 표결할 예정이다.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가족 초청 형식의 연쇄 이민 중단, 신청자 중 무작위로 추첨해 영주권을 주는 ‘비자 추첨제’ 폐지 등 이민정책의 보완이 이뤄져야 한다는 입장이다.

이를 위해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해 민주당이 요구한 불법 체류 청년 추방 유예 프로그램인 ‘다카’(DACA) 유지를 내걸고 자신의 이민정책 수용을 요구했지만, 민주당은 꿈쩍도 하지 않고 있다.

그러자 트럼프 대통령은 공화당에 이민법 개정을 중단하고 오는 11월 중간선거에서 크게 승리한 후 다시 밀어붙이자는 주장을 폈다.

그는 이틀 전인 지난 22일 트위터에서 “공화당 의원들은 이민에 대한 시간 낭비를 중단하라”면서 “이민법 표결은 공화당 상하원 의원들이 더 많이 선출될 11월 선거 이후로 미루라”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그는 “민주당은 수십 년 된 이민문제를 해결할 의지도 없이 정치게임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