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싱가포르 정부 “미북정상회담에 쓴 비용은 천 2백만 달러”

문지혜 기자 입력 06.24.2018 08:15 AM 조회 4,139
싱가포르 정부는 6·12 미북정상회담 개최를 위해 쓴 비용이 총 천630만 싱가포르 달러(천 2백만 US 달러)라고 밝혔다고 로이터와 교도통신이 오늘(24일) 보도했다.

싱가포르 외교부는 “정부가 부담한 실제 비용은 1천630만 싱가포르 달러이며 보안이 가장 큰 요소였다”고 밝혔다.

싱가포르 외교부는 언론의 요청에 이같은 수치를 공개했지만, 구체적인 사용 내용은 밝히지 않았다.

외교부는 이어 “싱가포르는 회담을 주최함으로써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위한 국제적인 노력을 지지한다”고 덧붙였다.

이는 리셴룽(李顯龍) 싱가포르 총리가 애초 발표한 예상 비용 2천만 싱가포르 달러(천 470만 US 달러)보다 다소 줄어든 규모다.

미국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샹그릴라 호텔 숙박 비용을 포함해 대표단 체류로 인해 발생한 비용을 모두 부담했지만,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북한 대표단의 투숙 비용은 싱가포르 정부가 부담키로 했다고 한 소식통은 전했다.

세인트 리지스 호텔에 투숙했던 김정은은 하루 숙박료가 만2천 싱가포르 달러(8천 834 US 달러)에 이르는 이 호텔 최고급 룸인 프레지덴셜 스위트에 숙박한 것으로 추정된다.

싱가포르 일부 국민들은 정부가 회담 비용을 부담하는 것을 두고 불만을 제기했다.

하지만 마케팅 전문가들은 싱가포르 정부가 이번 회담으로 비용 대비 10배가 넘는 홍보 효과를 거둔 것으로 보고 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