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06-15-2018 모닝뉴스 헤드라인

최영호 앵커 입력 06.15.2018 07:49 AM 조회 1,310
​1. 러시아 월드컵 한국팀의 첫 경기가 월요일 새벽 5시로 다가왔다. 라디오코리아는 윌셔 잔디광장에서 전통의 대규모 합동 응원전을 마련하고, 또한 한국어로 단독 생중계 방송도 함께 한다.

2. 한편 오늘 아침에 끝난 A조 이집트와 우루과이의 경기에선 우루과이가 1:0으로 이겼다. 이어서 모로코와 이란 경기가 시작되고 11시부턴 포르투갈과 스페인의 빅 매치가 벌어지며 두 경기 모두 FOX 채널 11을 통해 중계된다.

3. LA 한인타운 분할을 막을 수 있는 ‘현장투표’가 다음 주 화요일로 다가왔다. 한인 교계에서도 주민들의 현장 투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셔틀버스를 운행하는 등, 전폭적인 지지활동을 벌인다.  

4. 허브 웨슨 LA시의장에게 노숙자 쉘터 건립과 관련된 즉각적인 정보 자료 공개를 요구하는 소송이 제기됐다. 또한 한인 블랙리스트 작성 의혹과 관련, 에릭 가세티 시장에게도 소송이 준비 중이다.

5. 트럼프 행정부가 오늘 500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제품에 25%의 관세를 부과한다고 정식 발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만일 중국이 보복 관세를 부과한다면 추가 관세로 대응하겠다고 경고했다.

6. 원·달러 환율이 급등하고 있다. 당분간 제로금리를 유지하겠다는 유럽중앙은행의 발표가 유로화 약세와 달러화 강세로 이어지면서 어제 달러당 1,097.70원에 거래를 마쳤다.

7. 한미는 올해 8월로 예정된 을지프리덤가디언 연습을 포함한 한미연합훈련의 일시적인 중단 여부를 조만간 발표할 예정인 가운데, 한국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고 AP가 보도했다.

8.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아침 북한 문제는 대체로 해결됐다면서 김정은에게 직통 전화번호를 알려주었다고 밝혔다. 또한 핵전쟁을 막기 위해 북한 인권에 대한 압박을 하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9. 미북 정상회담에 대한 미국 내 여론조사 결과, 회담이 북한의 핵 위협 감소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51%,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보는 사람이 39%로 나타났다.

10. 공화당 하원이 드리머들을 위한 새로운 이민개혁안을 준비했다. 드리머들에게 가족이민 3순위와 4순위, 추첨영주권을 폐지해 마련된 영주권 쿼터를 대신 사용한다는 방안이다.

11. 통신업체인 AT&T가 타임워너와의 합병을 완결했다. 지난 2016년 10월 AT&T가 850억 달러에 타임워너를 인수키로 합의한 이후 2년 만에 계약이 마무리된 것이다. 

12. 어제 하루 휴식을 취한 다저스는 오늘부터 홈에서 라이벌 SF 자이언츠와 주말 3연전을 치른다. 오늘은 로스 스트리플링이 선발로 나서며, 라디오코리아는 내일 경기를 중계한다.

13. 날씨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