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6월 14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6.14.2018 05:39 PM 수정 06.14.2018 06:05 PM 조회 2,124
1.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미북 정상회담에서 북한의 인민무력상에게 거수 경례하는 장면이 북한매체에 의해 공개되면서 미국내 논란이 일고 있다.

2.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과의 협의전에 한미군사훈련 중단을 김정은 위원장에게 먼저 알린 것으로 나타났다. 또 트럼프 대통령은 비핵화 이행방식과 제재 해제 여부 등을 놓고 양측의 주장이 상충되면서 곤혹을 치르고 있다.

3.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대사 지명자는 김정은의 비핵화 진정성을 확인하는 차원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한미연합군사훈련 중단 방침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4.LA한인타운 지역구 분할을 저지할 수 있는 현장투표가 코 앞으로 다가왔다. 이에 따라 현장투표를 독려하기 위해 한인 교계들도 힘을 모아 셔틀버스 운행 등 전폭 지원하고 나섰다.

5.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지 않은 채 LA한인타운내 노숙자 쉘터 건립을 강행 중인 LA시정부와 허브 웨슨 시의장측에 대해 정보공개를 요구했지만 이에 대해 답변을 차일피일 미루고 충분한 자료도 공개하지 않자 일부 주민들이 결국 법적대응에 나섰다.

6.2018 러시아월드컵 라디오코리아 합동 야외 응원전에 대한 한인들의 응원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LA한인타운내 거주하는 한인들 뿐 아니라 직장인들까지 붉은 티셔츠를 입고 응원전에 동참해 태극전사들의 선전을 기원하게 된다.

7.2018 러시아 월드컵 개막전에서 개최국 러시아가 12년만에 본선 무대에 오른 아시아의 복병 사우디아라비아를 5-0으로 완파했다.

8.드리머에서 5년 후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고 대신 가족이민 3순위와 4순위, 추첨영주권을 폐지해 영주권 쿼터를 쓰려는 공화당 하원 지도부의 새 타협 이민개혁안이 나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9.명문 사립대 시카고대학이 주요 대학 가운데 처음으로 신입생 선발 전형에서 SAT.ACT 등 대입 표준 시험 점수를 고려하지 않겠다고 발표했다. 시카고대학은 표준화된 시험 점수가 각 학생의 잠재력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한다면서 이 같이 결정했다.

10.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500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물품에 고율 관세 부과를 승인했다. 미국은 대규모 중국산 제품에 25%의 고율 관세를 부과하기로 하고 세부 품목목록을 검토해왔으며 이를 내일 발표할 예정이었다.

11.국제통화기금 IMF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폭탄으로 촉발된 무역전쟁이 세계 경제에 큰 타격을 줄 수 있다고 경고했다.

12.오늘 뉴욕증시 유럽중앙은행이 자산매입 종료를 발표하면서 장기간 저금리를 유지하겠다고 밝힌 데 따라 혼조세로 마감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