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6월 7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6.07.2018 05:25 PM 조회 2,564
1.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6.12 첫 미북정상회담이 잘되면 김정은을 백악관에 초청하고 종전 합의에 서명할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완전한 비핵화를 반드시 달성하되 시간이 걸릴 것이라는 현실을 감안해 여러차례 정상 회담을 갖고 비핵화는 물론 종전합의 서명, 국교정상화 등을 추구해 나갈 것임을 예고했다.

2.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미북정상회담을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됐으며 자신이 북한 비핵화를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정상회담 의제로 비핵화를 꼽고 북한이 비핵화를 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용납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3.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의 미북정상회담 직후인 13~14일 서울에서 한미일 외교장관 회담이 개최된다. 폼페이오 장관은 방한 기간 강경화 외교북 장관과 고노 다로 일본 외무상과 회담을 열어 향후 대북정책 공조 방안을 모색한다.

4.판문점 선언에서 합의한 남북공동연락사무소 설치를 위해 한국측 추진단이 오늘 개성공단을 방문한다. 한국측 인사가 개성공단을 방문하기는 2016년2월 공단 폐쇄 이후 처음이다.

5.월드컵 때마다 출렁였던 붉은 물결과 대한민국 함성은 남가주 한인사회의 저력을 보여주는 상징 가운데 하나로 자리 잡았다.1.5세와 2세 한인들은 LA한인타운 한복판이 붉게 물들었던 대규모 월드컵 야외 응원전을 통해 한인이라는 긍지와 자부심을 느낀다.

6.LA한인타운 지역구 분할 여부를 결정짓는 투표마감이 2주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예상보다 훨씬 많은 우편투표 신청으로 LA시 선거국도 투표용지 발송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제때 투표용지를 받지 못할 수 있는 만큼 오는 19일, 현장투표가 더욱 중요해졌다.

7.공화당의 폴 라이언 하원의장이 트럼프 4대 범주안을 반영해 드리머 시민권 허용과 국경장벽예산 배정, 합법이민 축소를 담은 이민개혁법안을 마련해 수주안에 표결에 부치겠다고 밝혀 이민개혁 성사 여부가 주목된다.

8.지난달 LA지역 렌트비가 소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LA의 렌트비 상승률은 1.9%를 기록해 캘리포니아 주 평균 2.2%보다 낮았지만 전국 평균1.5%보다는 높았다.

9.오늘 뉴욕증시는 무역갈등 완화 기대에도 불구하고 브라질 경제과 금융시장 불안이 심화하면서 혼조세로 마감했다. 다우 지수는 95.02포인트, 0.38% 상승한 25,241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