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4월 20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4.20.2018 05:27 PM 조회 1,826
1.북한이 이제까지 총 6차례 핵실험을 진행했던 풍계리 핵실험장을 폐기하고 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한다는 새로운 전략적 노선을 노동당 전원회의에서 채택했다. 또 4월21일부터 핵실험과 대륙간탄도미사일 시험 발사를 중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2.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이 핵실험과 대륙간탄도미사일 시험발사를 중지하고 함경북도 길주군 풍계리 핵실험장을 폐기하기로 결정한데 대해 북한과 전 세계에 매우 좋은 뉴스로 큰 진전이라며 정상회담을 고대한다고 환영했다.

3.북한이 오늘 핵실험과 대륙간탄도미사일 발사중지를 발표하자 주요 외신들도 놀라운 발표라며 긴급뉴스로 타진했다.

4.1999년 4월 미국 사회를 충격에 빠트린 콜로라도 주 컬럼바인 고교 총기 참사 19주기를 맞아 오늘 워싱턴 DC와 플로리다 등 전역에서 수만 명의 학생들이 동맹휴업 시위를 벌였다.

5.컬럼바인 고등학교에서 발생한 총기 참사 이후 19년간 미 전역의 학생 20만명 이상이 총기 폭력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6.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무리하게 강행하고 있는 피난처 도시들에 대한 연방지원 중단, 무차별 폭력범죄 이민자 추방, DACA 추방유예정책 폐지 등이 잇따라 공화당 판사들에 의해 거부당하고 있다.

7.올해 초 오렌지카운티 산타애나 강 주변 노숙자 텐트촌이 철거된 뒤 갈 곳을 잃은 노숙자들을 위해 새로운 쉘터를 조성하라는 연방법원의 명령이 내려졌다. 이들 지역 시장들은 버스도 다니지 않는 외딴 곳을 쉘터 부지로 선정해 또 다시 논란이 일고 있다.

8.LA국제공항이 친환경 공항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총격을 기울이고 있다. LA국제공항은 모노레일 열차 도입 계획 발표에 이어 전기 셔틀버스를 도입함으로써 공항 내 배기가스 배출량을 감소하는데 적극 나설 계획이다.

9.민주당이 중앙당 차원에서 2016년 대선방해 공모 혐의로 트럼프 선거캠프와 러시아당국, 위키릭스를 상대로 수백만달러를 배상하라는 민사소송을 제기해 어떻게 전개될지 주목되고 있다.

10.지난 17일 92세를 일기로 별세한 바버라 부시 여사의 영결식장인 텍사스 주 휴스턴의 세인트 마틴 성공회 교회에 추모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장례식에는 빌 클린턴, 힐러리 클린턴, 버락 오바마, 미셸 오바마 등 전직 대통령 부부와 백악관을 대표해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가 참석한다.

11.민주당이 연방정부 차원에서 마리화나 합법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척 슈머 민주당 상원 대표는 이제는 마리화나를 기소대상에서 제외할 때가 됐다며 합법화 법안을 발의하겠다고 밝혔다.

12.캘리포니아 주의 실업률이 사상 최저치를 기록했다. 이는 경제호황으로 기업들이 고용을 늘리고 있기 때문이다.

13.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최근의 고유가를 지적하며 석유수출기구 OPEC을 비판하고 나서면서 유가가 한때 출렁이며 시장이 민감한 반응을 보였다.

14.오늘 뉴욕증시는 미 국채금리가 큰 폭으로 오른 데다 애플 주가가 급락한 영향으로 내렸다. 다우 지수는 201.95포인트, 0.82% 하락한 24,462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