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트럼프, "신원조사 강화·21세 상향" 총기대책 확인

김혜정 입력 02.22.2018 06:49 AM 수정 02.22.2018 08:46 AM 조회 2,509
플로리다 주 고등학교에서 17명의 목숨을 앗아간 총기난사 사건을 계기로 총기 규제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종합적인 대책을 추진할 방침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트위터를 통해 정신건강에 중점을 둔 총기 구매자의 신원조사 확대, 총기 소지 연령 21세 상향,
범프 스탁(bump-stock, 반자동소총을 자동소총처럼 연속으로 쏠 수 있게 개조하는 데 쓰는 부품)의 판매 중단 등을 강력히 밀고 나가겠다"고 언명했다.

그는 이런 일련의 총기 규제 방안의 실행을 바라고 있다며 "의회가 이들 이슈에 최종적으로 뭔가를 할 수 있는 분위기에 있다"고 강조해 의회에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더욱 구체적인 내용에는 언급하지 않았다.

그간 트럼프 대통령은 공격용 총기를 구매할 수 있는 최소한도 나이를 올리겠다는 입장을 내보였다.

또한 총기 소지와 관련한 연방 신원조사 시스템을 확대하는 문제에 관심을 표시했다.

아울러 트럼프 대통령은 교직원의 무장 필요성에 관해서도 계속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교직원 무장에 대한 여론의 반발을 의식해 군 경력이나 특별 훈련을 받아 총기 조작에 숙달된 교사에 한해 총기를 소지하게 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그는 CNN과 NBC의 가짜뉴스에 나온 것처럼 모든 교직원이 권총으로 무장하라고 한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총기 소지 옹호론자'인 트럼프 대통령은 인터넷과 총기 전시회에서 총기를 살 수 있는 '구멍'을 막는데 지지할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은 상황이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