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2월 13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2.13.2018 05:35 PM 조회 2,143
1.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해 미국이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시간이 한층 가까워지고 있다고 댄 코츠 국가정보국 국장이 경고했다.북한은 올해도 더많은 무기실험을 실시하고 심지어 태평양상공에서의 핵실험까지 강행할 수 있으며 남북대화에도 불구하고 핵을 포기하는 전략의 변화 조짐은 없다고 밝혔다.

2.평창동계올림픽 기간 남북대화를 계기로 향후 북핵 외교전이 주목되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북한과 예비적 대화를 할 준비가 돼 있다는 신호를 발신하고 있다고 월스트릿 저널이 보도했다. 월스트릿 저널은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의 최근 북한과의 대화 언급이 가장 명확한 징후라고 분석했다.

3.LA한인타운에서 한인 노인 묻지마 폭행 사건의 용의자 검거를 위해 LA한인회와 LA시의회가 수만 달러의 현상금을 내걸었다. 하지만 순찰력 강화 등 근본적인 대책 없이는 이 같은 범죄의 위협으로 부터 안전할 수 없다는 지적이다.

4.어제 토렌스 지역에서 60대 한인남성이 음주운전을 하다 뺑소니 사고를 낸 혐의로 체포됐다. 이 사고로 2명이 중태에 빠졌고 다른 한명은 경비한 부상을 입었다.

5.사랑하는 사람 고마운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밸런타인스 데이를 맞아 LA한인 업소들도 각종 이벤트를 준비하며 밸렌타인스 데이 특수를 노리고 있다.

6.드리머 180만명 시민권 허용과 가족이민 제한 등을 담은 이민개혁법이 이번주에 연방상원에서 판가름 날수도 있어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의 4대 범주안 중에서 3가지는 큰 차이점이 없고 마지막 쟁점인 체인이민폐지도 힘을 얻고 있어 민주당의 최종 선택이 주목된다.

7.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지명한 연방법관 87명 가운데 절대다수인 80명이 백인이고 흑인과 히스패닉계는 각 1명, 아시아계는 5명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8.최순실이 1심에서 징역 20년을 받으면서 이제 국정농단 사건은 사실상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판단만 남은 상황이다. 최순실과 대부분 혐의에서 공범으로 돼 있는 만큼 역시 중형을 선고받을 가능성이 커졌다.

9.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한미 자유무역협정에 대해 우리는 한국과 매우 나쁜 무역협정을 맺고 있다면서 우리에게 그 협정은 손실만 낳았다고 지적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재협상을 통해 한미 FTA를 공정한 협정으로 바꾸거나 폐기하겠다고 강조했다.

10.오늘 뉴욕증시는 내일 공개되는 물가 상승률 등 주요 경제지표 발표를 앞두고 3거래 연속 상승했다. 다우 지수는 39.18포인트, 0.16% 상승한 24,640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