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2월 8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2.08.2018 05:27 PM 조회 1,997
1.평창 동계올림픽에 참석할 각국 정상급 인사들이 속속 서울과 평창으로 모이고 있는 가운데 김정은의 여동생 김여정을 포함한 북한 고위급 대표단도 LA시간 오늘 저녁 8시30분쯤 인천공항에 도착한다. 내일 문재인 대통령이 점심식사에 초청했는데 김정은의 친서를 전달할 가능성도 있다.

2.LA한인회를 포함한 한인단체들이 2018평창 동계올림픽 이후 이어지는 페럴림픽에 응원단을 파견한다. 이들 주요 한인단체들을 패럴림픽이 올림픽에 비해 관심과 열기가 떨어지는 만큼 응원단 파견으로 성공적인 개최에 힘을 보태겠다는 계획이다.

3.북한이 건군절 열병식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단거리 미사일이 주한미군 공격용으로 실전배치되고 있는 것으로 보여 미국이 크게 우려하고 있다. 미국은 처음 등장한 미스터리 단거리 미사일이 정밀 타격이 가능해 최신형 주한미군기지를 주 타켓으로 삼을 경우 미사일 방어 체계가 크게 부족해 지기 때문이다.

4.드리머 호보와 국경안전강화 등을 담은 이민개혁법안을 놓고 연방상원이 마침내 다음주 본회의 토론에 돌입한다. 연방상원은 다음주 5일간 이민개혁법 토론을 실시하고 일주일 휴회한 후에 2월말 표결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5.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푸드 스템프나 각종 보조금 수령 등 공적 지원을 받는 이민자의 영주권 취득을 어렵게 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영주권을 신청한 이민자들이 미국 납세자들에게 부담이 되는지를 검토하겠다는 취지다.

6.졸음운전으로 인한 충돌사고 비율이 전체의 1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졸음운전은 음주운전의 위험성과 비슷한 만큼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7.캘리포니아 주지사 선거를 앞두고 주요 후보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지지율 상위 후보들이 접전을 벌이고 있다. 특히 게빈 뉴섬 부지사와 안토니오 비아라이고사 전 LA시장 두 후보의 지지율이 두드러진다.

8.나이가 들면서 소금 섭취량이 적으면 인지기능 저하 또는 손상 위험이 커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혈중 나트륨 농도가 정상수준 이하인 저나트륨혈증은 인지장애나 인지기능 저하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9.오늘 뉴욕증시에서 3대 주요 지수는 최근 증시 하락을 이끌었던 금리 인상 우려 등이 다시 주목받으면서 급락했다. 다우 지수는 1032.89포인트, 4.15% 내린 23,860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