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LA주민들이 올해 구글서 가장 많이 검색한 단어는?!

박현경 기자 입력 12.14.2017 09:49 AM 수정 12.14.2017 11:47 AM 조회 2,744
구글이 올해 인기 검색어를 공개했습니다.

LA에서는 주민들이 구글을 통해 무엇을 가장 많이 검색했는지, 또 미국에서는 어떤 단어를 가장 많이 찾아봤는지 짚어보면, 올 한해 이슈들을 정리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박현경 기자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1. 먼저 LA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단어, 무엇입니까?

네, 바로 허리케인 어마였습니다.

기억하시겠습니다만, 어마는 지난 8월 말 카리브해에서 발생한 초대형 허리케인으로 미 동부지역에 천문학적인 피해를 입혔죠.

이어 두 번째는 ‘비트코인 가격’입니다.

잘 아시는대로, 비트코인은 최근 가격이 급등하면서 최대 경제 뉴스로 떠올랐는데요.

LA주민들도 비트코인 가격에 엄청난 관심을 보이는 것을 잘 보여줍니다.

그 다음은 지난 10월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난 싱어송라이터죠, 탐 페티였다.

그리고 네 번째로 많이 검색한 단어는 ‘fire’였습니다.

아무래도 최근 남가주에서 발생한 초대형 산불 영향인 것으로 분석되구요.

5번째 인기 검색어는 ‘수퍼볼’이 차지했습니다.



2. 지금은LA주민들의 인기검색어를 알아봤구요. 미국 전체로는 어떤지 궁금하다. LA와 차이가 나는게 있습니까?

네, 전국적으로 봐도 검색어 1위는 똑같습니다.

허리케인 어마가 전국에서 가장 많이 찾은 단어였구요.

이어 2위는 맷 로어였습니다.

맷 로어는 지난 23년 동안 NBC의 간판 앵커를 맡아오다 최근 성추행 파문으로 사퇴했죠.

3위는 탐 페티, 4위 수퍼볼로 LA와 비슷한 양상인데요.

그런데 5위부터 10위까지는 모두 다릅니다.

5위는 라스베가스 총격사건, 6위는 메이웨더와 멕그리거 대결이었습니다.

7위는 개기일식, 8위 허리케인 하비, 9위 아론 헤르난데즈인데요,

아론 헤르난데즈는 살인죄로 교도에서 복역하던 중 자살로 생을 마감한 전 NFL 선수였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10위는 손에 넣고 돌리는 인기 장난감이였죠, 피젯 스피너가 차지했습니다.



3. 그 다음 가장 많이 검색한 인물도 따로 결과가 나왔죠? 인물 중에는 누구에 대한 검색이 많았습니까?

네, 1위는 앞서 말씀드린 결과와 겹치는데요.

맷 로어였습니다.

2위는 지난달 영국 해리왕자와 결혼소식이 전해진 메건 마크리였습니다.

3위는 성추문의 시작이었죠, 하비 와인스틴이었구요.

4위는 러시아 스캔들의 몸통으로 불렸던 마이클 플린 전 국가안보보좌관이었습니다.

5위는 케빈 스페이시, 하비 와인스틴 성추문 사태가 확산하며 케빈 스페이시도 소년들을 성추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됐고, 이에 케빈 스페이시는 커밍아웃했죠.

동성애자라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6위는 빌 오라일리, 역시 폭스뉴스 간판앵커였다가 성추문으로 결국 퇴출됐습니다.

7위는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가 꼽혔구요.

8위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참수사진을 올려 논란이 됐던 코미디언이자 영화배우, 케이시 그리핀이 자리했습니다.

9위는 각 대학에 연설만 갔다하다 항의시위가 열리는 극우 매체 ‘브레이트바트 뉴스’의 전 선임 편집자인 마일로 이나폴리스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10위는   영화 '원더우먼'으로 세계적인 유명 배우로 우뚝 선 갤 가돗이었는데요.

갤 가돗이 10위에 꼽힌 건 아마 갤 가돗의 얼굴을 실제 음란물에 합성시켜 제작한 영상 때문인 듯 싶습니다.



4. 인물은 대부분 성추문과 관련된 인물이 많이 포함됐네요.  이번 검색에서 단어가 아니라 ‘How to’ 즉, 뭘 어떻게 하는지를 묻는 검색 결과도 나왔죠?

네 1위는 How to make slime입니다.

Slime은 끈적끈적한 물질을 뜻하는데요.

아마 찰흙 같은 젤을 비슷하게 만들어서 손으로 빚어내는 이른바 ‘액체괴물’이 유행이여서 아마 이게 ‘방법’ 검색부분에서는 검색어 1위를 차지한 것 같습니다.

이어 2위는 개기일식 안경을 어떻게 만드느냐 였습니다.

개기일식을 보고는 싶은데 당시 안경이 비싸기도 하고 나중에는 모두 동나버려 이를 직접 만들려는 주민들이 검색한 것으로 보이구요.

3위는 개기일식을 보는 방법이었습니다.

4위는 메이웨더와 맥그리거 경기 보는 방법, 5는 비트코인 사는 방법이였구요.

6위와 7위는 특별히 올해와는 상관없이 늘 많이 검색하는 방법인 것 같은데요.
6위는 크레딧을 freeze하는 방법, 7위는 루빅스 큐브 아시죠, 정육면체로 한 면씩 같은 색깔로 맞추는.. 이 루빅스 큐브 맞추는 방법이였습니다.

8위는 앞서 말씀드린 손에 넣고 돌리는 장난감, 피젯 스피너를 만드는 방법, 9위는 터키를 오븐에 굽는 방법 그리고 10위는 How to screen record였는데요.

10위는 무슨 말인가 찾아보니까 아이폰 등 스마트폰 스크린을 녹화하는 방법이더라구요.



5. How to, 방법을 묻는 질문이 있었다면, 단어 그 자체를 묻는 검색도 있을텐데요?

네, ‘What is’ 검색도 살펴보면요.  

1위는 다카 DACA, 2위는 비트코인, 3위 개기일식 4위는 antifa였습니다.

Antifa는 anti fascism의 줄임말이구요.

5위는 최근 FCC가 폐지한 망 중립성 6위 covfefe… 트럼프 대통령이 트위터에 올린 정체 불명의 단어였습니다.

7위는 안티키테라 메케니즘, 현존하는 최초의 기계장치라고 하구요.

8위 피젯 스피너,  9위 파리 기후협약,  10위 허리케인이였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