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21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라디오코리아 | 입력 11/21/2017 17:53:32
글자크기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인쇄하기

1.미국이 북한과 거래해온 중국인과 중국회사를 포함한 개인 1명과 회사 13곳, 북한선박 20척을 무더기 제재를 단행했다. 미국은 특히 앞으로 2주일동안 연쇄 제재조치로 최고 수준의 제재압박을 가할 것으로 예고해 김정은 정권 고사작전에 돌입했다는 관측을 낳고 있다.

 

2.미국 정부가 단행한 추가 대북 제재 대상에는 과거와 달리 대형 선박들이 대거 포함됐다. 이전까지는 대북 제재가 주로 개인과 기업. 금융기관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번에는 김정은 정권의 돈줄 가운데 하나인 해상무역을 봉쇄하는 데 주력한 흔적이 역력하다.

 

3.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전화통화를 하고 북핵.미사일 문제를 비롯한 국제 현안을 논의했다. 두 정상은 북한의 핵.미사일 프로그램 중단을 위한 국제사회의 지속적인 압박 필요성을 논의했다.

 

4.LA한인타운 뿐만 아니라 LA카운티내 성매매가 계속 성행하면서 LA카운티 수퍼바이저위원회가 모든 마사지 업소에 정기적으로 단속하는 강력한 제재에 나서기로 했다.

 

5.LA시의회가 주유소 주류 판매 규정을 대폭 강화했다. 이는 주유소 주류 판매 규정이 상대적으로 허술해 음주운전과 미성년자 주류 구매를 부추긴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6.트럼프 행정부가 천재지변을 피해 미국서 수년을 살아온 중남미 이재민들 수만명에게 잇따라 미국을 떠나라는 결정을 내렸다. 또 유학생들의 졸업후 취업 OPT를 축소하며

H-1B 배우자들의 워크퍼밋을 없애려는 등 외국인 취업을 막으려 본격 나섰다.

 

7.법무부가 하버드대학의 입학시 소수인종 우대정책의 운영을 둘러싼 조사를 벌이고 있다. CNN이 입수한 2건의 문건에 따르면 법무부는 하버드대학의 소수인종 우대정책에 대해 적극 조사하고 있으며 하버드가 연방법을 준수하지 않았다고 결론 내렸다.

 

8.성추행 의혹이 제기된 유명 토크쇼 진행자 찰리 로즈가 CBS뉴스에서 해고됐다. CBS의 이번 조치는 워싱턴포스트가 로즈가 최소한 8명의 여성을 성추행했다는 보도가 나온 후 하루 만에 이뤄졌다.

 

9.역사상 최악의 총기 참사로 기록된 라스베가스 총격 사건 피해자와 유족 450여 명이 총격범 스티븐 패덕이 묵은 만델레이베이호텔 소유주 MGM리조트를 상대로

집단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

 

10.미 국제무역위원회가 삼성전자와 LG전자 세탁기에 대한 세이프가드 발동과 관련해 120만대를 초과하는 물량에 대해서는 50%의 높은 관세를 부과하기로 했다. 이번 권고안은 윌플과 삼성.LG의 요구를 절충한 것으로 풀이된다.

 

11.세계 최대 조립가구 업체인 IKEA가 어린이 사망사고로 이어진 말름 시리즈 서랍장에 대해 대대적인 리콜에 들어간다.

 

12.토트넘 손흥민이 독일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또 득점포를 가동하며 시즌 4번째 골을 터뜨렸다. 손흥민은 1-1로 맞선 후반 31분 경기를 뒤집는 역전 결승골을 넣었다.

 

13.오늘 뉴욕증시는 3대 지수 모두 기술주 강세에 힘입어 동시에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다우 지수는 160.50포인트, 0.69포인트 상승한 23,590에서 거래를 마쳤다.

 


김윤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