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전설적 록밴드 AC/DC 기타리스트 Malcolm Young 사망

주형석 기자 입력 11.18.2017 09:03 AM 수정 11.18.2017 09:36 AM 조회 5,978
호주 출신의 전설적인 록밴드 AC/DC의 창단멤버인 기타리스트 Malcolm Young이 오늘(11월18일) 사망했다.

AC/DC는 오늘(11월18일) 공식성명을 내고 기타리스트 Malcolm Young이 64살을 일기로 사망했다고 발표했다.

AC/DC는 성명에서 Malcom Young이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을 가슴 깊은 곳에서 나오는 슬픔속에 전한다며 고인을 애도했다.

Malcolm Young은 오랫동안 치매를 앓아왔으며 치매 때문에 AC/DC 활동을 중단하고 은퇴해야 했다.

이후 투병생활을 해왔지만 상태가 계속 악화돼 최근에는 AC/DC 존재마저 알지 못할 정도로 매우 심각한 중증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Malcolm Young은 오늘(11월18일) 가족들이 보는 앞에서 편안하게 눈을 감았다고 AC/DC는 성명에서 마지막 순간을 전했다.

Malcolm Young은 동생 Angus Young과 함께 하드록밴드 AC/DC를 1973년 창단했다.

형과 동생 모두 기타리스트로 두 사람이 함께 곡을 만들고 연주를 하면서 AC/DC를 최고의 하드록밴드로 만들어 나갔다.

AC/DC는 1979년부터 1980년 사이에 록의 명곡인 ‘Highway to Hell’, ‘Back in Black’ 등을 히트시키며 전설적인 하드록밴드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리드기타를 치는 동생 Angus Young과 리듬기타의 형 Malcolm Young 연주는 이후 수많은 후배 밴드들에게 ‘트윈 기타’의 교과서 역할을 했다.

Malcolm Young 사망 소식이 발표된 후 전세계 수많은 팬들이 트위터 등 SNS를 통해서 ‘록의 전설’에 대해 애도를 표하고 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