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0월 30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10.30.2017 05:24 PM 조회 1,040
1.도널드 트럼프 캠프 전 선대위원장 등 3명이 기소돼 러시아 스캔들에 대한 로버트 뮬러 특별 검사의 수사가 연쇄 기소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특검 수사가 대통령 탄핵의 불씨가 될지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2.백악관은 폴 매너포트 전 선대본부장의 기소와 관련해 트럼프 대통령과는 무관한 일이며 뮬러 해임도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트럼프 대통령은 뮬러 특검과 관련해 어떤 변화를 꾀할 계획도, 의도도 없다고 일축했다.

3.미 특공대가 2012년 리비아 벵가지 주재 미 영사관 공격 사건의 핵심 용의자인 무스타파 알이맘을 생포했다고 트럼프 대통령이 직접 발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명령에 따라 미군이 알이맘을 리비아에서 붙잡았다고 밝혔다.

4.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을 포함한 첫 아시아 순방을 앞두고 핵무장 B-2 스텔스 폭격기와 항공모함 전단 등 전략자산을 총출동시켜 대북압박을 극대화하고 있다.

5.LA다운타운에 재개발붐이 불면서 일대 콘도 가격도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 올해 LA다운타운 콘도 중간가격은 지난해와 비교해 무려 32.1%가 증가한 62만 달러를 돌파했다.

6.캘리포니아 주를 비롯해 전역에서 마리화나 합법화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는 가운데 맥주회사들이 마리화나 맥주 개발에 본격나서고 있다. 이는 마리화나 합법화로 젊은 세대들의 맥주 소비량이 크게 줄었기 때문이다.

7.한국과 중국, 타이완 등 9개 나라가 공동으로 추진했던 일본군 위안부 기록물의 유네스코 세계기록 유산 등재가 분담금을 무기로 한 일본 정부의 저지에 막혀 결국 실패했다. 다만 조선통신사 기록물과 조선왕실의 어보와 어책, 국체보상운동 기록물은 세계기록 유산에 등재됐다.

8.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오는 2일 연방준비제도 차기 의장을 지명한다. 제롬 파월 현 연준이사가 차기 의장에 낙점될 가능성이 가장 크다.

9.오늘 뉴욕증시는 연방하원에서 법인세율의 점진적 축소가 고려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실망매도와 나와 하락했다. 다우 지수는 85.45포인트, 0.36% 하락한 23,348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