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2보] 마운트 윌슨 산불 발생..전망대 대피령

박현경 기자 입력 10.17.2017 07:52 AM 수정 10.17.2017 08:19 AM 조회 3,423
최근 남가주에 고온건조한 기후가 이어지는 가운데 산불도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데요.

오늘 새벽 4시쯤 패사디나와 아케디아 북쪽에 위치한 마운트 윌슨 전망대 부근에서 산불이 발생했습니다.

뉴스센터 연결합니다. 박현경 기자?! (네, 뉴스센터입니다.)

1. 오늘 새벽 마운트 윌슨에서 발생한 산불로 지금까지 얼마나 전소됐습니까?

네, 마운트 윌슨 산불로 지금까지 25에이커 정도가 전소됐습니다.  

앞서 모닝뉴스 1부시간에 15에이커가 전소됐다고 전해드렸는데요.

불과 한 시간여 만에 10에이커 정도가 더 불탄 것으로,   산불 진화율은 0%입니다.

이 시간 현재 5백여 명의 소방대원들이 산불 진화작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만, 불길은 확산되고 있는 양상입니다.

소방당국은 산불로 인해 6백 에이커 정도가 전소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2. LA지역 곳곳에서 이 산불을 볼 수 있죠?

네, 그렇습니다.

인근 패사디나와 아케디아는 물론이고 심지어는 LA남쪽 롱비치에서도 마운트 윌슨 산불이 목격됐는데요.

각 SNS에는 마운트 윌슨 산불을 찍은 사진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습니다.

특히 산불은 2번 프리웨이와 210번 프리웨이 부근에서 발생해 프리웨이를 달리는 운전자들은 속도를 늦춰 산불을 보고 불안해 하는 모습입니다.

또 날이 밝아지면서 시커먼 연기도 LA와 밸리 지역에서 쉽게 볼 수 있다.

3. 지금까지 산불로 대피령이 내려지지는 않았습니까?

네, 산불이 발생한 곳은 역사적인 마운트 윌슨 전망대 부근으로, 전망대에 대피령이 내려진 상태입니다.

또 산불 부근에는 커뮤니케이션 타워 그리고 안테나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래서 산불이 더 번질 경우 이에 대한 파손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다행히 지금까지 산불 위협을 받는 주택은 없고, 또 산불로 인해 프리웨이가 폐쇄되지는 않았습니다.

4. 그런데 한밤 중에 산불이 왜 발생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산불 원인은 나왔습니까?

네, 아직 산불 원인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소방당국은 현재 산불 진화작업에 주력하고 있구요.

진화작업을 벌인 뒤 산불 원인을 파악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