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9월 15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9.15.2017 05:26 PM 조회 4,564
1.북한은 어제 일본 상공을 통과해 북태평양상으로 발사한 미사일이 중장거리탄도미사일인 화성-12형임을 확인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이 화성-12형 발사 훈련을 현지에서 지도했다고 보도했다.

2.김정은은 미사일 발사훈련을 지켜보고 제재봉쇄 속에서도 국가핵무력 완성 목표를 어떻게 달성하는가를 똑똑히 보여줘야한다면서 모든 힘을 다해 끝장을 봐야한다고 말했다. 특히 잇단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가 미국을 겨냥해 이뤄졌음을 재 확인했다.

3.북한이 핵실험에 이어 미사일 발사로 핵미사일 폭주를 멈추지 않자 미국은 외교, 경제 해결의 시간이 소진되고 있으며 필요시 사용할 군사옵션들이 있다고 강력 경고했다.

4.유엔 안전보장이사회는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를 강력히 규탄하는 한편 즉각적인 도발 중단을 촉구했다. 중국과 러시아도 규탄성명에 동참했다.

5.영국 정부가 29명이 다친 런던 지하철 사제폭발물 테러 사건이 이후 테러경보 단계를 최고 단계인 위급으로 격상했다. 런던 지하철 테러 발생 후 남가주 일대에도 보안이 대폭 강화됐다.  

6.다카 드리머들에게 합법신분을 부여하는 보호법안과 국경안전강화조치들을 함께 시행하는 이민법안이 성사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하지만 시민권은 불허할지와 불법고용 차단을 위한 E-Verify를 전면의무화 할지를 놓고 논쟁에 돌입하고 있다.

7.다카의 단계적 폐지를 앞두고 UC계열 대학을 비롯한 전국 대학들 사이에서 다카 수혜 학생 지원 움직임이 일고 있다. 대학들은 무료 법률 상당 서비스와 다카 갱신비용 지원 등을 통해 수혜 학생들을 추방으로 부터 보호하겠다는 방침이다.

8.캘리포니아 주 일자리가 감소하고 실업률은 5.1%로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캘리포니아 주 경제 성장속도가 느려지고 있는 신호로, 높은 주택비용을 비롯해 출산율 저하와 이민자 수 감소 등이 그 원인으로 분석됐다.

9.뱅크오브호프와 시애틀에 위치한 유니뱅크의 인수합병이 무산됐다. 뱅크오브호프은 재무 보고에 대한 내부통제 시스템에 취약점을 발견해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인수합병 종료 마감일전에 금융감독당국의 승인이 이뤄지지 않을 것으로 판단해 인수합병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10.다음달 4일 한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한인 은행들이 일제히 무료 송금 서비스를 실시한다.   11.오늘 뉴욕증시는 미국 경제가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였지만 허리케인 등 일시적인 요인 반영됐다는 분석에 강세로 마감됐다. 다우 지수는 64.86포인트, 0.29포인트 상승한 22,268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