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7월 4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7.04.2017 05:57 PM 조회 2,399
1.북한이 처음으로 미 본토를 타격하는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시험 발사한데 대해 미국은 휴일 긴급 대책까지 열어 신중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2.렉스 틸러슨 국무부 장관은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 시험발사 성공 선언에 대해 미국은 더욱 강력한 조치로 북한의 ICBM시험에 대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틸러슨 장관은 미국은 북한의 핵무장을 절대로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3.연방상하원 의원들은 북한의 ICBM 시험발사를 강력히 규탄하면서 북한에 대한 제재 수위와 중국에 대한 압박을 강화하라고 촉구했다.

4.문재인 대통령은 북한의 엄중한 도발에 성명만으로만 대응할 상황이 아니며 확고한 미사일 연합 대응태세를 북한에게 확실히 보여줄 필요가 있다고 말하고 한미 미사일 연합 무력시위를 지시했다.

5.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도 북한의 도발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단호한 의지를 높이 평가하고 공감한다면서 미사일 발사계획을 승인했다. 문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한미 미사일 부대는 적 지휘부에 대한 탄도미사일 타격 훈련을 하며 경고 메시지를 보냈다.

6.미 언론들은 북한의 ICBM발사에 성공했다는 북한의 주장을 신속하게 다루며 그 의미와 대책을 집중적으로 분석했다. 워싱턴 포스트는 북한의 탄도미사일은 진짜 ICBM으로 중대한 이정표라고 보도했다.

7.ICBM으로 공식 확인된 북한 미사일은 하와이와 앨라스카까지 타격 가능한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그렇다면 LA 등 서부 지역을 포함한 미 본토까지 사정권에 드는 것은 시간 문제라는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8.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반이민정책 추진을 위해 연방이민단속국 ICE와 연방세관국경보호국의 대규모 인력확충을 지시했다. 갑자기 채용 인원을 늘리면서 미적격자가 ICE 요원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9.드리머들에 대한 DACA 추방유예 혜택을 받고 있는 서류미비 한인 청년들은 5년동안 1만 7600여명으로 6번째를 기록했다. 전체 DACA 수혜자는 5년여 동안 158만 6700명으로 집계됐다.

10.불법체류자를 비롯한 이민자 보호도시를 자처한 LA를 비롯한 전국 대도시들이 시민권 발급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들 도시들은 올해에만 100만명에게 시민권을 발급하는 등 이민자 보호에 전격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11.류현진이 타구에 맞은 왼발 통증으로 인해 전반기를 조금 일찍 마감하고 15일 재개하는 후반기로 등판이 미뤄졌다. 뼈 스캔검사에서 이상 징후가 나타나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통증을 느껴 다저스는 회복할 시간을 주기위해 류현진을 10일짜리 부상자 명단에 올렸다.

12.LA다저스는 오늘부터 애리조나와 중요한 홈 3연전을 갖는다. 오늘 1차전에는 다저스의 에이스 클래이튼 커쇼가 선발로 나오고 라디오코리아 잠시 후 6시부터 한국어로 생중계 방송한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