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마리화나 허용 주에서 교통사고 더 많아

박현경 기자 입력 06.22.2017 11:34 AM 조회 3,026
미국에서 기호용 마리화나를허용한 주에서 차량충돌 사고가 많이 발생한다는 실증적 보고서가 처음으로 나왔다.

미 고속도로 인명손실 데이터 연구소 (HLDI)가 최근 발간한 보고서에서 기호용 대마초를 허용한 주에서 차량충돌 보험금 신청 건수가 이를 불허한 인근 주보다 2.7% 높았다고 CBS 뉴스 등이 오늘 전했다.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산하 기관인 HLDI는 이번 연구를 위해 2012∼2016년까지 5년간 기호용 대마초를 허용한 콜로라도와 워싱턴, 오리건 등 3개 주와 이를 불법화한 유타와 네바다 주를 대상으로 비교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에 따르면 지난 2014년 하반기부터 기호용 대마초를 허용한 콜로라도 주는 차량충돌 보험금 신청 건수가 인근 주들보다 약 14% 증가했다.

2015년부터 기호용 대마초를 판매한 워싱턴과 오리건 주도 각각 약 6%, 4% 증가했다는 것이다.

HLDI 측은 "기호용 대마초 허용과 도로에서 차량충돌을 연계한 연구는 지금껏 없었다"면서 "이번 연구는 기호용 대마초 허용과 차량충돌 간 연계성을 처음으로 밝혀냈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했다.

이어 "기호용 대마초를 허용하는 주들이 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더 정확한 분석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차량충돌로 보험은 신청하는 운전자들을 분석해보면 대체로 자기 과실이 적지 않다"고 덧붙였다.

반면 대마초 옹호단체 측은 "교통사고 원인에는 차량 수와 운전자의 연령과 나이 등 다양한 변수가 있으며 주들마다 특성이 있는데 차량충돌이 다소 늘었다고 대마초 허용과 연관짓는 것은 견강부회"라고 반박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