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4월 28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4.28.2017 06:43 PM 조회 1,560
1.북한이 오늘 탄도미사일 1발을 발사했지만 공중에서 폭발해 실패했다. 북한은 현재 한반도 쪽으로 이동 중인 미 항공모함칼빈슨호 등 미국의 대북 군사 압박에 대응해 저강도 무력시위성 도발을 감행한 것으로 분석된다.

2.미국 정부 관계자는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은 중거리 탄도미사일 KN-17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미사일은 발사 후 2분여 만에 폭발해 잔해가 동해로 떨어졌다고 말했다.

3.미국이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을 제거하기 위해 국제사회가 북한과의 외교관계를 정지하거나 격하하고 금융망에서 퇴출시켜야 한다고 촉구하고 나섰다.

4.4.29폭동 발생 25년을 맞아 LA곳곳에서는 뜻 깊은 행사들이 마련됐다. 특히 오늘 LA시청에서는 처음으로 주류 정치인들과 각 커뮤티니 리더들이 손을 잡고 화합을 강조했다.

5.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내일 취임 첫 100일을 맞는 가운데 국민 다수와 언론들은 낙제점을 주고 있다. 반면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이 역대 어느 대통령보다 많은 일을 했으며 역대 가장 성공적 기간이었다고 자평했다.

6.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범죄전력이 있는 미국내 불법체류자 약 200만 명을 모두 추방하겠다고 공약했지만 이 공약을 실행에 옮기기에는 예산이 턱없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7.미국내 한반도 전문가들은 사드 배치 비용을 한국이 부담하고 한미 FTA을 폐기할 수도 있다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돌출발언에 대해 근거가 매우 부족한 황당한 발언이라는 비판적 평가를 내놨다.

8.다섯 번째 대선 TV토론회에서 후보들은 서로를 거짓말쟁이로 몰아붙이며 날 선 신경전을 이어갔다. 사드 배치 비용을 한국이 부담해야 한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을 놓고 설전도 펼쳤다.

9.검찰이 비선 실세 최순실씨와 조카 장시호씨에 대한 구형을 연기했다. 공범인 박근혜 전 대통령과 함께 결론을 내리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10.물건을 구입할 때 직접 가게를 가지 않고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쇼핑을 하는 쇼핑객들이 대세를 이루면서 일자리에도 변화의 물결이 일고 있다. 소매업 일자리는 감소하는 반면 창고와 물류시설 일자리는 큰 폭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11.오늘 뉴욕증시는 1분기 국내총생산 GDP가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여 소폭 하락했다. 다우 지수는 40.82포인트, 0.19% 내린 20,940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