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3월 16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3.16.2017 07:03 PM 조회 1,558
하와이주에 이어 메릴랜드주 연방지방법원도 트럼프  대통령의 반(反)이민 행정명령 효력을 중단시켰다

캘리포니아 주 대법원은  연방 법무부와 국토안보부에  이민세관단속국(ICE) 요원들의 '법원 안에서의 이민자 색출을  자제해 달라는 경고 서한을 보냈다.

 치솟는 처방약 가격을  제어하기 위한 법안이  캘리포니아 주 의회에 상정됐습니다.

UC 계열 대학 학생들의 학비가  지난해 식비, 렌트비, 헬스케어 비용은  오르고 교통비와 책 값은 다소 떨어져 젙체 4 % , 약 1,100 달러가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트럼프 행정부가  의회에 제출한 1조 5천억 달러 규모의 2018년 예산안은 국방과 안보 예산은 크게 늘리고 외교와 환경 예산을 대폭 줄였으나 예상 적자 규모는 4,870 억 달러로 변동이 없어 작은 정부 구현과는 거리가 멀다는 지적과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지난 주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한주 전보다 2천건 줄어든 24만 1천건으로 집계돼 106주 연속 30만 건을 밑돌면서 고용 호조세가 이어졌습니다.

어제 하와이 연방 법원에서 또 다시 제동이 걸린 트럼프 대통령의 두 번째 ‘반(反)이민’ 행정명령에 대해  관할 상급 법원인 제 9 연방 항소 법원 판사들이 행정 명령의 합법성을 제기해 주목됩니다.

백악관은 하와이 연방 법원이 트럼프 대통령의 두 번째 반(反)이민 행정명령을 전국적으로 일시 중단시킨 것과 관련해 법적 투쟁을 벌일 것이라고 밝혔다.

하와이 주 연방지법이 어제 트럼프 대통령의  두 번째 반이민 행정명령에 제동을 걸자 트럼프 지지자들이  온라인에서  '하와이 관광 보이콧' 캠페인에  나섰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멕시코 장벽’ 건설을 위한  총 3백억 달러 가운데 내년 첫해 예산  41억 달러를 의회에  요청했다.

LA 다저스의 류현진 선수가 오늘 지난 해 메이저 리그 우승팀인 시카고 컵스와의  두 번째 시범 경기에서 3이닝 , 3피안타,  1볼넷,  4탈삼진,  1실점을 기록했다. 오바마 전 대통령 측은 트럼프 대통령의이 제기한 오바마 대통령의 도청 지시 주장을 거듭 부인했다. 데니스 맥도너 전 백악관 비서실장은  대통령은 도청을 지시할 수 없으며, 지시하지도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월 오로빌  댐 범람 위기 등 재난 상황을 겪은 캘리포니아 주를 연방 재난지역으로  승인했습니다.

지난 달 많은 비로 댐 붕괴 위기를 넘긴 북가주  오로빌 저수지  밑에서 농사를 짓는 농가들은 저수지의 물 방류량을 대폭 늘려 수로에 물이 늘어난 뒤 물에 석여 있는 부유물과 각종 침전물들 인해 위험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픈뱅크가 매년 시행하고 있는 사회환원 프로그램 ‘청지기 프로그램’의 수혜단체 선정을 마무리했다. 오픈뱅크는 총 45개 단체를 올해 청지기 프로그램의 수혜단체로 선정하고 총 36만 6천 달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오바마 대통령이 도청을 지시했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주장에 대해 증거를 제시하라는 연방 상,하원 정보 위원회와 폴 라이언 하원 의장의 요구에 증거를 내놓지 못한 트럼프 대통령은 도청의 의미가 광범위한 감시를 뜻하는 것이라며 발뺌을 하고나서는 등 곤경에 처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교육부는 각 학교별 평가 시스템을 개편해 세부적인 평가 자료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든 웹 싸이트 소위 대시보드 를 공개했다.

뉴욕 증시는  모처럼 반등한 어제 장세가 다시 꺾이며 혼조세 나타냈습니다. 다우 존스 지수는 15.6 포인트 가라 앉아 20,934.6 포인트, 내스닥 지수는 0.7 포인트 상승 5,900.8 포인트에 거래 끝났습니다.

새누리 당에서 떨어져 나온 바른정당은 19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선출을 위한 경선 후보등록을 오늘 마감하며, 유승민 의원과  남경필 경기도지사 간  2파전이 유력하다.  

국민의당은 오늘 당 대선 후보로 등록한 예비후보자를 대상으로 예비경선을 치르며, 예비경선에서는 총 6명의 후보 중 3위까지만  본 경선 진출권을 얻을 수 있다. 

렉스 틸러슨 미 국무장관이 오늘  취임 이후 처음 한국을 방문, 윤병세 외교부 장관과  만나 실전배치가 임박한 북한 핵무기와 미사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한미 공동의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합니다. 일본 방문 중에  틸러슨 국무장관은 지난 20년간 미국의 대북정책이 실패했다"며 "북한에 대한 미국의 새로운 접근 방법이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5월 9일 조기 대선에 뛰어든 후보들이 기본소득제· 병역 단축 . 전국민 안식제 등 실현 가능성이 없는 정책을 쏟아내고 있어  포퓰리즘 시비가 커지고 있습니다

미국의  금리 인상과 한국의  무역 대미 흑자국가 지정 가계 부채의 급등과 국내 소비 위축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한  한국 경제의 4월 위기설이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북한 6차 핵실험에 대비해 중국군이 북중접경 지역에 병력 3천 명을 추가 배치했다고 대만 언론이 보도했다. 

프랑스 남부의 한 고등학교에서 학생이 총을 난사해 여러 명이 부상당하고,  파리에서는 우편물 속 폭탄이 터지는 등 한동안  잠잠했던  프랑스에 다시 테러  긴장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집권 5년차의  초장기 집권을 향해 순항하던  아베  일본 총리가  오사카의 ‘모리토모 학원  국유지 헐값 매입 의혹사건’의  당사자가 되면서  정치적 위기를 맞으며 벼랑 끝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네덜란드 총선에서  중도우파 집권 여당인 자유민주당이 선거 기간 내내  초강세를 보였던 극우정당인  자유당을  예상 밖의 큰 격차로 누르고 제1당 자리를 확보했으며, 이로써 극우 포퓰리즘 세력의 돌풍을 우려했던 유럽이 안도의 한숨을 내쉬고 있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